주식 배당금 기준일 세금 및 받는법 안내
본문 바로가기

뻘팁

주식 배당금 기준일 세금 및 받는법 안내

주식 배당금 기준일 세금 및 받는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주식 배당금 지급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주식계좌로 현금입금이 이루어집니다.

 

▶ 주식 배당금 세금 존재하나요?

 

기본적으로 15.4%의 세금이 공제된 이후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설마 주식을 하는데 있어서 배당금을 받으려고 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으시겠죠?

 

 

주식 배당금 기준일 세금 및 받는법 어떻게?

 

흔히들 투자를 한다고 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것이 바로 주식입니다. 주식에는 여러가지 용어들이 있는데요 배당금이라는 용어 역시 존재합니다. 주식 배당금은 쉽게 말해 주식 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1주당 일정금액을 지급하는 행위를 말하는데 간혹 주식 배당금이 높은 것들을 사놓은 뒤 배당금만 챙기고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동하기 ▶ 증권정보포털 SEIBro 공식 홈페이지 

 

주식 배당금 기준일은 매년 4월에 이루어지며 배당금의 15.4%를 세금으로 납부하게 되고 나머지 소득에 대한 금액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주식과 연결된 통장으로 입금받는다고 합니다. 주식 배당금 기준일을 정확하게 알아보는 법은 상단 증권정보포털 seibro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이동 후 가장 먼저 주식 메뉴를 누른 뒤 주식권리일정 항목의 대금지급일정을 누릅니다. 이미 대략적으로 주식 배당금 지급일을 알고 있기 때문에 2월부터 10월까지 삼성전자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이 가장 먼저 2017년 4월 24일 시작되었던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주총회를 거친 후 1개월 이내 배당금 지급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주로 3월달에  주주총회가 이루어진 후 5월이 지나기 전에 차례대로 주식 배당금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을 알기 위해서는 좌측 메뉴의 배당정보를 보면 되는데요 동일하게 검색했을때 주식 1주당 배당정보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몇가지 보통주와 우선주가 존재하지만 가격은 모두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네요.

 

 

이번에는 현재자동차 주식 배당금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당연히 삼성전자보다 급이 낮은 회사기 때문에 한주당 배당금 액수도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주가가 너무 낮은 경우 일명 동전주라 불리는 회사들은 대부분 주식 배당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식 배당금 기준일 세금 및 받는법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주식 배당금은 일종의 투자를 하며 얻는 보너스 개념인데 그렇게 크지는 않기 때문에 아마 배당금만 보고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