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전화 kt 유선전화 일반전화 고장신고 번호 및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요즘도 집전화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나요?
제 본가에서 아직까지 집전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집전화가 고장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해봐야 하겠죠?
이 내용은 KT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전화 kt 유선전화 일반전화 고장신고 번호 및 방법
휴대폰 보급이 활성화되며 점점 집전화(일반 유선전화)의 규모가 점점 줄어들어 현재는 집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집들도 다수 있습니다. 저만 하더라도 현재 가족과 떨어져 혼자 살고 있는데 집에서 별도의 유선전화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휴대폰만을 이용하여 타인과의 연락을 주고받곤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 집은 사정이 다른데요 최소 30년이상 유지해온 집전화 번호를 포기할 수 없어 기본료만 내고 번호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번호를 해지한다고 해서 누구한테 갈 거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내심 아까운 것은 알게모르게 사실이다보니 버리긴 싫고 남주기엔 아까운 계륵같은 존재라고나 할까요? 전화가 고장나도 하두 사용을 하지 않다보니 모를 수도 있겠습니다.
- 집전화가 고장났다면 어떻게?
그런데 집전화도 어떻게 보면 기계적으로 돌아가는 만큼 언젠가는 고장이 발생하게 되겠죠? 고장 신고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표적으로 KT 하나만 알아봤는데 다른 업체(SKT,LG) 역시 동일하게 진행되므로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간만에 KT 로그인을 했더니 이러한 화면이 나오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인터넷과 집전화에 1이 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집전화를 누르면 이런식으로 정보가 나오는데 개인정보상 모자이크 처리하였으며 굳이 여길 들어가서 뭘 본다고 그다지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홈페이지 하단을 쭉 내려서 마지막을 보면 인터넷/TV/전화/유선전화 모두 동일한 접수를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선전화에서는 국번없이 100 번호를 통해 AS접수가 가능하며 휴대폰은 지역번호를 포함한 100을 눌러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사소한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집전화의 고장 이유에 따라 엔지니어 출동비가 청구될 수 있다는건데요 회선 또는 통신의 이상으로 전화가 되지 않는 경우라면 비용이 부과되지 않지만 전화기의 문제라면 11,000원의 출동비가 청구됩니다. 물론 고장난 전화기는 엔지니어가 교체해주지 않으니까 본인이 알아서 다른것으로 구매하여 교체해야 하겠죠?
집전화 kt 유선전화 일반전화 고장신고 번호 및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신고방법 자체는 간단하지만 고장의 원인이 전화기인지 통신 이상인지 먼저 확인하고 AS 진행을 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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