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규칙 중 드로잉(스로인) 허용 및 반칙 여부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축구 규칙 중 드로잉(스로인) 허용 및 반칙 여부

축구 규칙 중 드로잉(스로인) 허용 및 반칙 여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축구 드로잉에도 반칙이 있나요?

규정에 반하는 드로잉은 반칙이겠죠?

▶ 어떠한 규칙이 있나요?

총 4가지의 규칙이 있습니다.

 

 

해당 규칙은 축구협회에 공식적으로 존재하는 규칙을 참고하였습니다.


축구 규칙 중 드로잉(스로인) 허용 및 반칙 여부

여러분들은 축구 좋아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스포츠라 하면 직접 즐기는 것 보다 보는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거라 생각되며 저 역시 국내리그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국가간의 경기는 나름 자주 시청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이상하게 국가경기만 재미있고 국내경기는 그다지 재미가 없더라구요.

 

 

축구에는 수십가지 규칙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아직 해결을 못한게 공격자 반칙 중 하나인 오프사이드(OFF사이드)입니다. 공보다 공격수가 앞에 있을때 특정 조건에 의해 오프사이드가 나오게 되는데 그 외에도 드로잉(스로인)에 대해서도 조금 궁금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정확한 드로잉 규칙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 축구 규칙에서 드로잉(스로인) 허용 조건

축구에서 드로인(스로인)이란 손을 이용하여 축구 경기장 외부에서 내부로 공을 던지는 행위를 말하는데 공을 던지기 위한 특정 규칙이 있습니다.

1. 공을 던지는순간 공을 던지는 경기자는 경기장을 향함
2. 발이 터치라인 위 또는 밖의 지면에 닿아야 함
3. 두 손을 이용하여 머리 뒤쪽에서부터 넘겨 던져야 함
4. 볼이 경기장에 들어온 순간 즉시 인플레이

크게 4가지 규칙이 있는데 대략 살펴보면 공을 던지는 순간 공을 던진사람의 시선은 경기장을 향해야 하는데 쉽게 말하면 경기장 밖으로 던지면 안된다는 의미이며 시선과 다른 방향으로 던져도 반칙이 됩니다. 또한 공을 던질때 양발이 모두 지면에 닿아 있어야 하며 양발이 덜어지지 않은 상태로 던질 수 있다면 극단적으로는 뒤에서 뛰어와서 던지거나 덤블링을 하다가 던져도 드로잉으로 인정됩니다.


다른 주의사항으로는 볼을 던진 선수는 다른 선수가 볼터치를 하기 전까지 터치를 할 수 없으며 상대 모든 선수들은 드로잉 지점에서 최소 2m 이상 떨어져야 합니다. 공을 잘 던지는 사람은 멀리 던질 경우 최대 30m 이상 던질 수 있어 이때 공을 받았다면 오프사이드로 인정되지 않아 이를 통해 골로 연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축구 규칙 중 드로잉(스로인) 허용 및 반칙 여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규정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도 그냥 던지는게 아닌가 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