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자라 우리아기(아가) 자장가 가사 확인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잘자라 우리아기(아가) 자장가 가사 확인

잘자라 우리아기(아가) 자장가 가사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이 노래는 누가 만들었나요?

모차르트(모짜르트)가 만들었습니다.

▶ 이 노래는 누가 개사하였나요?

김성태 작곡가가 개사하였습니다.

 

 

이 노래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잘자라 우리아기(아가) 자장가 가사 확인


대한민국의 출산율은 날로만 낮아져가고 있는데 2020년 최초로 출생자 수가 사망자 수보다 낮은 인구감소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대한민국에 아기 부족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을 직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는데 그것에 비하면 저는 국가발전에 이바지한다고나 할까요? 와이프가 임신을 하고 곧 출산을 앞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자장가를 몇가지 배워볼까 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자장가인 잘자라 우리아기? 잘자라 우리아가? 뭐가 정답인지는 모를 자장가를 배워보려고 합니다. 가사는 정확하게 100% 알 수는 없지만 음은 확실히 기억나기에 가사만 외운다면 배우는데는 얼마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잘자라 우리아기(아가) 가사 확인


이 자장가는 독일의 모차르트(모짜르트)가 만든 곡으로서 나중에 베르나르드 플리스라는 사람에 의해 클래식 자장가로 변형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곡을 김성태 작곡가가 자장가로 변곡을 하여 최종적으로 우리곁에 온 것이죠. 해당 자장가의 악보와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절

잘자라 우리 아가 앞뜰과 뒷동산에
새들도 아가양도 다들 자는데
달님은 영창으로 은구슬 금구슬 을 
보내는 이한 밤
잘자라 우리 아가 잘 자거라

 

 

​2절

온 누리는 고요히 잠들 때
선반에 새앙쥐도 다들 자는데
뒷방서 들려오는 재미난 이야기만
적막을 깨치네
잘자라 우리 아가 잘 자거라

음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알겠는데 1절 가사는 처음과 끝부분은 알겠는데 중간부분은 모르겠고 2절 가사는 그냥 아예 모르겠습니다. 얼마 안되니까 금방 외울 수 있겠죠? 음악이 궁금한 사람들은 유튜브 영상을 첨부해두었으므로 들어보면 아시겠죠?

 

 

잘자라 우리아기(아가) 자장가 가사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가사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데 곧 태어날 아이를 위해서 한번쯤 배워둬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