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사이즈 비교 잘못사서 망했네요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침대 사이즈 비교 잘못사서 망했네요

침대 사이즈 비교 잘못사서 망한 이야기 한번 풀어볼까 합니다.

 

 

▶ 침대 사이즈 규격은 몇가지 종류가 있나요?

 

국내판매 기준 총 5가지의 침대 사이즈 규격이 존재합니다.

 

▶ 혼자자기 좋은 침대 사이즈는 무엇인가요? 

 

슈퍼싱글 사이즈가 혼자 자기 좋은 침대 사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일부 경험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침대 사이즈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가?

 

이사를 가거나 식구가 늘게 된다면 그에 따른 침대 사이즈도 커져야 합니다. 우리나라 침대 사이즈는 미국 침대 사이즈와는 약간 다른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인치를 사용하는 미국 침대 사이즈와 센티미터를 사용하는 우리나라 침대 사이즈가 다른 것은 아마도 서양인과 동양인에 따른 체형 차이에 맞춰 침대 제작사들이 만든 과학적 원리가 숨어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침대 사이즈 비교표입니다. 사장 작은 싱글부터 슈퍼싱글,더블,퀸,킹에 이르기까지 총 5 종류의 침대 사이즈 비교가 이루어져 있는데요 몸이 좀 작은 사람들이라면 더블사이즈 침대를 이용하여 둘이 자는 것이 가능하며 몸집이 좀 되는 분들은 침대 퀸 사이즈 크기인 150cm X 200cm 침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거구 둘이 잠을 자려면 당연이 킹사이즈 크기 침대인 160cm X 200cm 침대를 이용하셔야 하겠죠?

 

 

침대 사이즈 규격은 주로 세로가 2미터 기준으로 가로만 늘어나는데 요즘은 대부분 몸집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싱글보다는 슈퍼싱글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 역시 슈퍼싱글을 선호하기 때문에 슈퍼싱글 침대를 구매하려 하였으나 구매 실수로 인해 퀸 사이즈 침대를 구매하는 어이없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처음에는 분명히 슈퍼싱글 침대를 구매하려 했으나 아마 기억으로는 컴퓨터에 오류가 나 다시 구매하는 과정에서 실수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퀸 사이즈 침대가 집에 도착한 뒤 이걸 무를 수도 없고 해서(반품배송비10%) 돈이 아까워 그냥 승인을 하였습니다.

 

 

슈퍼싱글 침대를 원했으나 도착한 침대 퀸 사이즈 크기 어마어마하게 크더군요, 직접 찍은 사진이 없어 떠돌아다니는 스샷으로 대체합니다만 한사람이 잠을 자기에는 너무도 큰 침대였습니다.

 

 

침대 사이즈비교 잘못사서 망한 이야기 풀어보았습니다. 반드시 침대 구매전 사이즈를 잘 선택하여 저처럼 엉뚱한 사이즈를 구매하는 일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