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세탁기 통세척 혼자서 가능할까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드럼세탁기 통세척 혼자서 가능할까

드럼세탁기 통세척 혼자서 가능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드럼세탁기 청소 방법이 있나요?

 

개인적인 청소에서는 겉면만 가능할 뿐 분해청소는 어렵습니다.

 

▶ 드럼세탁기 분해청소 업체에 맡길경우 얼마나 드나요?

 

일반적인 드럼세탁기 분해청소 요청시 대략적으로 10만원은 생각하셔야 합니다.

 

 

사용한지 오래 된 드럼세탁기 과연 청소를 위해 업체에 맞겨야 할까요?

 

 

드럼세탁기 분해청소 가능한 것인가?

 

드럼세탁기를 구매한 뒤 사용하다 보면 여기저기 때가 끼고 더러워져 세탁이 깔끔하게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사실 이 시기가 되려면 구매일로부터 최소 2년이상 지나야만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럴때는 개인적인 청소에 있어서는 세탁기 겉면 또는 통세척을 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요즘 세탁기는 대부분 통세척을 지원하고 있으며 신형의 경우 무세제 통세척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 통세척은 아직 해보지는 않았지만 드럼세탁기 설치시 삼성 서비스센터 기사님 말로는 무세제 통세척을 돌릴때는 진짜 세제가 필요 없다고 하더군요.

 

 

통세척 말고도 청소를 해야 할 곳은 많습니다. 드럼세탁기 고무패킹 청소도 진행해야 하는데 이곳은 별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드럼세탁기 세제투입구 역시 청소를 진행해야 하는데 이곳도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개인적으로 할 수 있는 드럼세탁기 청소방법이 여기까지라는 겁니다. 즉 드럼세탁기 통살균 또는 통세척 및 고무패킹청소 그리고 세제투입구 청소 외에는 드럼세탁기 분해청소법을 알아야만 청소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사실상 드럼세탁기 분해청소법은 저도 해보질 않아서 모릅니다. 그러나 이걸 안하면 내부 물때와 찌꺼기들이 그대로 남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상단에 말씀드린대로 최소2년에서 최대 3년정도 지났다면 한번쯤 업체를 불러 드럼세탁기 청소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드럼세탁기 완전분해가 이루어진 뒤 내부 청소가 이루어져야만 하는데 이걸 솔직히 일반인이 할 수 있을까요? 

 

 

한 블로그에서 전문적으로 드럼세탁기 분해청소를 하는 사람이 올린 가격표입니다. 해당 가격표가 무조건 맞다고 볼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참고용으로는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우리집에 있는 드럼세탁기 용량이 14Kg이니 청소를 맡기려면 대략 10만원가량의 돈이 들어가게 되겠네요.

 

 

드럼세탁기 통세척 혼자서 가능할지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드럼세탁기 무세제통세척 기능도 있는 마당에 통세척 자체는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지만 완벽한 내부청소는 불가능한 관계로 2년은 좀 짧고 3년에서 못해도 4년정도 드럼세탁기를 사용하셨다면 업체를 한번 불러 청소를 진행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