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 족보 포커 룰은 어떻게 될까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포커 족보 포커 룰은 어떻게 될까

포커 족보 및 포커 룰은 어떻게 될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포커 규칙이 존재하나요?

 

규칙은 존재하지만 따로 배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포커 확률 중 가장 낮은 것은 무엇인가요?

 

로티플(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시)이라고 불리며 0.0032%의 확률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규칙이나 순서는 외울 필요가 없다고 보는데 여러분은 어떠세요?

 

 

포커 족보 포커 룰은 어떻게 될까?

 

포커는 크게 두가지 룰이 있습니다. 패를 보고 그 패가 얼마나 높은지 확인하는것과 패를 돌려가며 베팅이 이루어지는 두가지 포커 룰이 존재합니다. 오프라인에서야 포커 률과 같은 규칙을 어느정도 알아야만 진행이 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는 대부분의 포커 룰 및 규칙이 정해져 있고 포커 족보 역시 공개되는데다 본인이 무슨 패가 나왔다 하면 즉시 알려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사실상 룰이나 족보는 외우지 않아도 온라인 상에서의 포커게임을 즐기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삼삼오오 모여 포커를 한다고 가정할 경우 포커 하는법을 모르면 판에 낄 수가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규칙을 알아야만 게임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과연 포커 룰은 어떠하며 포커 족보 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포커 룰은 조커를 넣고 하는 포커가 있으며 조커를 넣지 않고 하는 포커가 존재합니다. 베팅을 할 때도 정해진 포커 룰에 의해 진행을 해야 하는데 체크,삥,오픈,콜,레이즈,폴드,올인 총7가지 정도 되는 베팅이 존재합니다.

 

체크 - 돈을 걸지 않고 넘어감

삥 - 최소 금액을 베팅함

오픈 - 카드 교환 이후 기존 금액에 추가베팅을 함

콜 - 앞선 플레이어가 한 행위를 받아들임

레이즈 - 앞선 플레이어가 올린 판돈을 더욱 키움

폴드 - 게임 포기 선언

올인 - 본인이 가진 금액을 모두 걸고 끝까지 게임 가능

 

총 7가지 베팅 종류정도가 존재하는데 본인 차례에 이 7가지 베팅 중 선택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올인 및 레이즈는 할 수 없으며 판돈을 키우는 레이즈 역시 게임마다 다르게 정해집니다. 한게임 포커의 경우 앞서 베팅한 금액을 그대로 이어가되 기존 베팅금액의 반을 추가로 베팅하는 하프라는 베팅이 자주 사용됩니다. 잘 돌아가고 있는 게임에서 찬물을 끼얹는 삥 역시 온라인 포커 게임에는 존재하지만 오프라인의 경우 인정하지 않기도 합니다.

 

 

포커 룰을 아무리 잘 알고 있어도 정작 포커 족보를 모르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1번부터 낮은 순서대로 포커 족보를 나열해 보았습니다. 

 

1. 로티플(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 - 0.0032%

2. 스티플(스트레이트 플러시) - 0.0032%

3. 포카드 - 0.168%

4. 풀하우스 - 2.60%

5. 플러시 - 3.03%

 

순서대로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시,스트레이트 플러시,포카드,풀하우스,플러시 입니다. 로티플과 스티플 사이에 백스트레이트라 하여 큰 순서가 아닌 작은순서인 A,2,3,4,5와 같은 형태로 되어 있는 같은 그림을 가진 패도 존재합니다. 주로 풀하우스까지는 의외로 자주 나오는 편이기도 하지만 포카드의 경우 만약 나왔다면 거의 대부분의 게임에서 승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로티플과 스티플은 포커게임 하면서 실제로 본적이 한번도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보다 낮은 포커 족보 입니다.

 

6. 스트레이트 - 4.55%

7. 트리플 - 4.83%

8. 투 페어 - 23.5%

9. 원 페어 - 43.8%

10. 탑 - ?

 

스트레이트부터는 대략적으로 자주 발생하며 많은 게임들이 이 수준에서 머무르게 됩니다. 높은 숫자 및 영어가 연속적으로 존재하는 마운틴 그리고 A,2,3,4,5 카드가 존재하는 백스트레이트 다음이 일반적인 스트레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만약 스트레이트 이하의 낮은 등급 포커 패가 내 손에 있다 하더라도 크게 베팅을 하여 상대방을 위축시키는 일명 뻥카를 내지를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이 응하면 큰일 나겠지만 말이죠.

 

 

포커 족보 및 포커 룰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 포커들이 해당 내용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온라인 포커게임만 하실 분이라면 규칙이나 족보를 따로 외우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