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상 끊임 없는 토론주제 여혐 남혐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인터넷상 끊임 없는 토론주제 여혐 남혐

인터넷상 끊임 없는 토론주제 여혐 남혐 을 가지고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 인터넷에서 여혐과 남혐이 일어나는 이유는?


서로간의 불평등한 조건을 토대로 인터넷에서 푸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는 고리타분한 유교사상이 없어져야 아마 이 부분의 많은 부분이 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 끊임 없는 토론주제 여혐 남혐


얼마전부터 여성들과 남성들과의 대립구도가 인터넷에서 크게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이 현상이 생긴지가 한 몇년은 된 것 같은데 불이 사그라들기는 커녕 더욱더 거세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주로 일간베스트(일베)와 워마드(디시인사이트 메르스갤러리 파생사이트)를 기준으로 대립구도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들이 서로간의 혐오를 조장하는 형태를 보면 아주 가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상대이성을 혐오하는 글들을 지속적으로 적고 있으며 그로인해 애드센스 광고(분란조장,폭력적인 경우 광고배제)역시 떨어져나간 상태입니다. 사회에서도 해당 두 사이트를 반가워하지 않는 편이며 해당 사이트에서 했던 일들로 인해 입사취소를 당하거나 프로젝트건이 취소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게 발생했습니다.



오래전부터 남성은 여성보다 높은 위치에 있었으며 2000년대 들어서야 여성의 지위가 상승하기 시작하였고 그로인해 현재 일부 영역에서 여성의 위치가 남성보다 높은 경우가 발생하게 되었는데 몇가지 경우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같은죄를 저질러도 남성의 형량보다 여성의 형량이 적다.

2. 남성이 하면 욕을 먹거나 경찰에 체포될 수 있지만 여성이 하는 경우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일들이 있다.

3. 의무는 누리지 않고 권리만 찾으려 한다.

4. 여성전용 장소 및 위치 등등


위와 같은 현상이 주로 여성의 위치가 높아졌기에 생겨난 현상들이라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이것이 전부 남녀간의 혐오를 조장하는 것들이라 할 수는 없으며 반대로 남성들의 지위가 높아져 여성들이 알게모르게 피해를 받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기에 어떻게 보면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여혐 남혐의 현상은 지금까지 이루어진 남녀차별에 의한 결과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실제 남혐 여혐의 근본적인 문제는 따로 있다?


사실 남혐과 여혐에 대한 문제를 따져보려면 조금 더 멀리 바라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보는데요 남자는 하늘 여자는 땅이라는 인식의 유교사상이 남혐과 여혐에 대한 출발점이라 보고 있습니다. 아마도 현재 5~60대 어른들과 20~30대의 사람들간의 대화를 해보게 되면 하나부터 열까지 맞는 부분이 하나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남자는 이래야 한다 여자는 이래야 한다...라는 인식이 바로 윗사람들의 꼰대같은 방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이 유교사상에서 넘어온 것으로서 일명 선비라고도 부르는 이러한 고리타분한 것들이 사라지지 않는 이상 현재의 남혐과 여혐은 없어질 수가 없을거라 봅니다.


유교사상이 현재까지 내려온 근거 몇가지를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남자는 집 여자는 혼수

- 남자는 바깥일 여자는 집안일

- 소개팅의 시작은 남자가 애프터도 남자가

- 군대나 회사내에서의 갑을관계


이러한 문제들이 모두 사라지려면 앞으로 얼마나 많은 시간이 흘러야 할까요? 현재 5~60대가 시간이 지남으로 모두 사라지고 그다음 5~60대중 일부가 사라지는 식의 물갈이를 두세번 이상 해야 사라질거라 보기에 적어도 본인이 죽기 전까지는 이러한 논쟁거리는 사라지지 않을것입니다.



인터넷상 끊임 없는 토론주제 여혐 남혐 이라는 주제로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제 말이 모두 맞다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한건 이 대립구도가 하루이틀만에는 사라지지 않을거라는거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