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달러환전 리브 앱에서 수수료 90% 우대받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국민은행 달러환전 리브 앱에서 수수료 90% 우대받기

국민은행 달러환전 리브 앱에서 수수료 90% 우대받았는데 그 과정을 간단하게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 환전 우대는 아무나 받을 수 있나요?


해당 은행에 통장이 있어야 90%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환전 우대는 리브 앱을 통해서만 가능한가요?


앱을 사용하지 않고 은행에 직접 찾아갈 경우 90% 우대를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이 직접 환전을 진행하여 확인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국민은행 달러환전 리브 앱에서 수수료 90% 우대받기


간만에 해외로 출장을 갈 일이 생겼는데 비자카드나 마스터카드가 있다면 쉽게 해결될 수도 있겠지만 일단 그러한 카드를 가지고 있음에도 왠지 카드를 사용하기가 껄끄러운 저로서는 결국 이전과 동일하게 달러를 환전하여 가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달러를 환전하기 위해서는 살때가격과 팔때가격에 차이가 있는데다가 현재기준으로서는 파는것이 아닌 사는것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환율우대쿠폰같은것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곳을 뒤져봐도 환율우대쿠폰을 찾지 못하던 중 국민은행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리브 앱(어플)이 환전 우대를 해준다는 것을 알고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미 진행이 완료된 상태기 때문에 간단하게 중간 과정 몇개만 보여드릴까 합니다.



리브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앱 설치 및 계좌가 준비되어 있는 상태여야 하며 계좌를 통해 환전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만약 국민은행을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이 작업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총 300달러를 환전했는데 90% 우대를 받아 1달러 당 약 1138원에 34만1천원을 사용하고 환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환전신청을 하면 되는데 모든 작업이 리브 앱(어플)에서 진행되며 본인은 신분증 외 다른 준비물 필요 없이 해당 영업점을 방문하여 번호표를 발급받고 대기하다 본인차례가 왔을대 환전신청 요청과 신분증을 내밀면 환전작업이 즉시 이루어집니다. 환전 금액을 어떻게 할지 물어보았는데 저는 100달러 2개,나머지 금액은 10달러로 환전하였습니다.



사무실로 돌아와서 달러를 다시 보니 나름 새것을 줬는지 빳빳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왠지 모두 사용하고 올 것은 아닐 것 같은데 일정부분 사용하고 일부 남은 금액에 대해서 재 환전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외국동전 환전을 거부했었는데 지금은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네요.



국민은행 달러환전 리브 앱에서 수수료 90% 우대받아 진행해보았습니다. 해당 영업점 방문 당시 달러살때 가격이 1144원이라고 적혀있었는데 환전 우대를 받아봐야 그렇게 큰 금액은 아끼지 못한 것 같네요. 급한 분들은 아무곳이나 환전을 해도 큰 금액이 아니라면 별 타격이 없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