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 (폼) 양면테이프 제거 방법 개고생했네요
본문 바로가기

뻘팁

강력 (폼) 양면테이프 제거 방법 개고생했네요

강력 (폼) 양면테이프 제거 방법 개고생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폼 양면테이프는 어떻게 제거하나요?


쉽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적게는 1주일 이상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 본인은 양면테이프를 어떻게 제거했나요?


기름과 스트리퍼를 이용하여 제거하였습니다.



일부 상황에 따라 완벽하게 제거가 불가능함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강력 (폼) 양면테이프 제거 방법 개고생한 이야기


일반적인 양면테이프를 사용하고 흔적을 제거하는 방법은 그렇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두께도 얇고 제거하기도 쉬워 기름을 뿌리고 긁어내기만 하면 대부분 쉽게 제거됩니다. 그런데 두꺼운 강력 양면테이프는 단순히 기름만 뿌린다 하여 쉽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개인적으로 제거하는 과정에서 상당히 고생아닌고생을 했습니다.



1. 벽지에 붙은 폼 양면테이프 제거 


일단 제가 작업했다 제거한 부분은 일반 종이로 된 벽지와 나무바닥 두군데였는데요 최대한 벽지에 손상이 없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기름이 잔뜩 묻은 걸레를 사용하여 벗겨내야 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식용유를 이용하여 제거를 하면 되는데 식용유가 가성비적으로 조금 아까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주유소에서 휘발유를 구매하여 식용유 대신 사용해도 됩니다. 물론 주유소마다 규정을 이유로 휘발유를 판매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그 부분은 알아서 하셔야 하구요.



문제는 이렇게 기름에 젖은 걸레를 이용하여 폼 양면테이프를 벗겨내게 되면 시간이 생각보다 너무 많이 걸린다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한 양면테이프를 모두 제거하지도 못했으며 대충 제거한 뒤 지금은 반 포기상태입니다. 특히 스크리퍼를 이용하여 벽지에 붙은 두꺼운 양면테이프를 제거했다간 아마 벽지의 손상을 각오하셔야 할겁니다. 영상에 나온 두꺼운 양면테이프를 제거작업 진행하였으므로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 나무바닥에 붙은 폼 양면테이프 제거


나무바닥에 붙은 두꺼운 강력 양면테이프는 벽지에 붙은것보다는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기름을 잔뜩 묻힌 뒤 스크리퍼를 이용하여 제거를 하면 되는데 조금이라도 쉽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기름을 묻힌 뒤 최소 3일 이상 불려야 합니다. 이것은 벽지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아마 당일 기름을 묻히고 제거를 하려면 아마 제거가 거의 불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스크리퍼가 있더라도 말 그대로 상대적으로 벽지보다 쉬울 뿐 쉽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기름을 잔뜩 묻힌 채 아주 느린 속도로 긁어내다시피 하여 제거를 해야 하는데 대략 2m가량 지우는데 미터당 1시간정도 걸린 듯 합니다. 그나마 한줄밖에 없었기에 망정이지 더 있었으면...바닥도 포기했을지도 모릅니다.



강력 (폼) 양면테이프 제거 방법 개고생한 이야기 간단하게 해보았습니다. 결국 벽지는 벽지대로 바닥은 바닥대로 제거하면서 고생만 하다 끝났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