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택배 안(못)받았는데 배송완료 시간이 문제인가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롯데택배 안(못)받았는데 배송완료 시간이 문제인가

롯데택배 안(못)받았는데 배송완료 시간이 문제인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택배배송이 마무리 되지 않고 완료처리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해진 시간 안에 모든 택배를 배송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본인은 택배를 못받고 배송완료 처리가 된 적이 있었나요?


없었으면 현재 이 글을 적고 있을까요?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후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롯데택배 안(못)받았는데 배송완료 시간이 문제인가


대한민국은 택배없이는 물건을 구하는게 어려울 정도로 택배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택배를 이용하게 되면 오만가지 상황을 겪을 수 있는데요 물건이 파손되거나 손상되기도 하고 심하면 분실이 되기도 하죠.


10년도 더 넘게 택배를 이용했기에 이러한 문제는 한두번씩 모두 겪어보았는데 걔중에 최근에 겪은게 바로 택배를 안(못)받았는데 배송이 완료되었다고 처리된 것입니다. 이 문제를 개인적으로 롯데택배를 통해 겪었는데 대충 배송조회 결과는 이러했습니다.



그냥 쉽게 말해서 택배는 정상적으로 배달된 것으로 나오지만 해당 위치에 가보면 택배가 없는겁니다. 간혹 다른 위치에 배달이 이루어지거나 다른 사람이 택배를 가져가버리는 문제도 발생했던 적이 있었지만 해당 건은 단순히 택배가 오지 않은 채 배달완료가 된 문제인데 이걸 어떻게 확신하냐구요? 같은 택배회사에서 이런적이 한번 있었기 때문입니다.



구글에서 관련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최소 10년도 더 전부터 이러한 일이 있었다는 것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데 모든 택배직원들이 이와같은 행동을 하는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체 이러한 선발송완료 처리는 왜하는걸까요? 그것은 정해진 시간안에 물건을 배달하지 못할 경우 택배배달원에게 패널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쿠팡의 경우 고객 불만 접수사항에 따라 최소 1만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의 패널티가 발생한다고 하니 선배송완료 처리를 하는 것도 조금은 이해가 갑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것은 급하게 물건을 사용해야 할 때인데요 예를들면 수요일 오후에 온라인 구매를 했다고 가정하고 금요일까지는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배송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선완료처리가 진행되었을때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당일배송이 아닌 최소한 이틀의 시간은 줘야 어느정도 문제가 해소될 것 같은데 과연 당일배송에 맛들린 사람들이 이틀배송(물건구매당일+배송2일)을 사용할까 싶기도 합니다.



롯데택배 안(못)받았는데 배송완료 시간이 문제인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지금의 택배시스템에서 경쟁정도를 조금 줄였으면 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런일도 발생하지 않을테니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