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로또 역대 최고 최저 당첨금 액수는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지금까지 로또 역대 최고 최저 당첨금 액수는

지금까지 로또 역대 최고 최저 당첨금 액수는 얼마일까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로또 역대 최고 당첨금은 얼마인가요?

로또 19회에서 317억 6390만원의 당첨금이 역대 최고 당첨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로또 역대 최저 당첨금은 얼마인가요?

로또 546회에서 4억 590만원의 당첨금이 역대 최저 당첨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또는 과연 죽기전에 당첨이 가능한 것일까요?


지금까지 로또 역대 최고 최저 당첨금 액수는

로또 1등에 당첨이 될 확률은 약 800만분의 1이라고 하며 이것은 벼락맞을 확률보다 낮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매주 로또에 당첨되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데요 벼락맞을 확률을 뚫고 당첨자가 계속 나오고 있다보니 일부 사람들은 조작을 의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작이라는 것을 일반인이 밝혀낼 수 없거니와 다른 해외 로또 당첨 확률은 이보다 훨씬 낮은 확률이다보니 로또 조작설이 나올때마다 늘 흐지부지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못해도 2주에 한번씩 5천원어치 로또를 구매하는 저는 지금까지 몇달째 5등도 당첨이 되지 않고 있는데 본전치기라도 해보고 싶습니다. 언제쯤 로또에 당첨이 될까요? 그런데 저와는 다르게 누군가는 당첨이 되겠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지금까지 이루어진 로또 역대 당첨금 중 최고액수와 최저액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 로또 역대 최고 당첨금 액수는 얼마?

최고 당첨액수는 로또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아마 모르는 분들이 없을거라 생각하는데요 2003년 4월 12일 로또 19회에서 당첨된 약 400억의 당첨금이라고 합니다. 당첨금 수령자는 경찰관 박모씨라고 알려져 있으며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인 317억 6390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경찰관은 당첨금 일부를 가족들에게 나눠준 뒤 사회에 30억원을 환원하고 직업을 그만 둔 채 중소기업을 운영하며 기부활동을 하는데 2017년 기사로는 아직도 200억원가량의 재산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금액이 당첨될 수 있었던 원인은 그 당시만 해도 로또 구매금액이 한줄에 2000원이었으며 몇번의 이월을 통해 당첨금이 불어난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 로또 역대 최저 당첨금 액수는 얼마?  

로또 최고 당첨금이 얼마라는 것은 대부분 많이 알지만 역대 최저 로또 당첨금 액수는 얼마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최저 당첨금은 2013년 5월 18일 당첨된 로또 546회에서 나온 약 4억 590만원의 당첨금이라고 합니다. 무려 30명의 당첨자가 나온 것인데요 한사람이 10장의 로또번호를 동일하게 적는 등의 과정에서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3억원 초과의 금액에 대해서 33%를 제외하고 나면 실제 지급 받는 금액은 이보다 더 떨어진 2억 7천1백만원가량이 됩니다. 이 금액도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인생역전이라고 불리는 로또의 기대금액에는 크게 못미치다보니 하던일을 그만두는 것은 불가능하겠죠?


지금까지 로또 역대 최고 최저 당첨금 액수는 얼마일까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로또 구매금액이 2000원에서 1000원으로 내려가고 나서 이월이 거의 안되는 만큼 예전만큼의 당첨금을 얻기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