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빼고(뺀후) 점뺀자국에 후시딘 or 마데카솔 괜찮을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점빼고 난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점뺀 자리가 물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하며 재생테이프를 붙여 관리해야 합니다.
▶ 점빼고 후시딘이나 마데카솔을 발라도 되나요?
흉터 제거 연고등을 발라도 문제 없습니다.
이 내용은 점을 빼고 알려주는 내용이므로 미리 알지 않아도 됩니다.
점빼고(뺀후) 점뺀자국에 후시딘 or 마데카솔 괜찮을까
사람에 따라 몸 곳곳에 점이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외모를 가꾸기 위한 작업으로 점을 빼는 사람들도 있고 생긴대로 그냥 사는 사람들도 있죠. 저는 따로 점을 빼려고 생각해본 적은 없고 친형이 점을 뺀걸 본 적은 있었는데 무슨 스티커같은것을 붙이고 다니더라구요? 살색 스티커였는데 해당 스티커는 형이 점을 뺄 때만 본게 아닌 간혹 지나가다가 점을 뺀 사람들을 볼때도 동일한 스티커를 붙이고 다니는 것을 본 적이 얼핏 기억이 납니다.
얼굴에 나 있는 점을 빼게 되면 하나같이 주의를 요구하는데 흔히들 관리라고들 하죠.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점뺀 자국에 흉터가 질 수도 있어 작업이 끝나기 전후로 관리법을 알려주곤 합니다. 사실 그래서 점을 빼러가기 전에는 따로 준비할게 없습니다. 그렇다면 점을 빼고 난 뒤 관리하는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1. 작업이 끝나고 소독을 할 경우 식염수를 사용하며 세수를 할 때는 폼 클렌저 등을 이용하여 맛사지 하듯이 합니다.
2. 세수를 한 뒤 수건으로 닦을때 가볍게 눌러 닦아줍니다.
3. 점을 뺀 자리에는 딱지가 생길 수 있으므로 연고를 발라줍니다. 연고가 없을 경우 후시딘 또는 마데카솔을 발라도 됩니다. 또한 연고를 바른 자리에 재생 테이프(메디폼이나 듀오덤)도 함께 발라줍니다.
4. 새 살이 돋으면 피부가 약하므로 색소침착이 될 수 있어 선크림을 발라주고 모자 또는 마스크도 함께 착용합니다.
5. 점을 뺀 자리가 완전히 회복되기 전까지 화장품 사용은 되도록 자제합니다.
점을 빼고 난 후 몇가지 주의사항을 이야기해보았는데 세수를 할때 너무 세게 하지 않고 수건도 살살 사용해야 하며 점을 뺀 자리는 딱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데카솔 또는 후시딘과 같은 연고는 자주 발라주시고 딱지를 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재생 테이프도 사용해야 합니다. 주로 메디폼 또는 듀오덤이 많이들 사용되더라구요.
딱지 아래로 새 살이 돋게 되므로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크림을 바르고 최대한 햇빛을 얼굴에서 가려줍니다. 또한 화장품도 사용을 가급적 하지 말아야 하는데 선크림과 연고를 바르게 되다 보니 회복기간동안은 자연스럽게 화장품과 멀어지게 되겠죠?
점빼고(뺀후) 점뺀자국에 후시딘 or 마데카솔 괜찮을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새살이 솔솔 돋아나는 후시딘 또는 마데카솔 적극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