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산타워 케이블카 타고 왔어요 전망대 가격 및 시간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남산타워 케이블카 요금은 얼마인가요?
대인기준 편도 7000원, 왕복 9500원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 남산타워 전망대 가격은 얼마인가요?
성인기준 11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직접적인 방문 후기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서울 남산타워 케이블카 타고 왔어요 전망대 가격 및 시간 안내
서울 남산타워를 최근에 두번 갔는데 첫번째는 13호 태풍 링링이 올때쯤 해서 방문했습니다. 방문 전날 그리고 당일날 남산타워 홈페이지를 보고 운행중 표시를 확인한 뒤 방문했으나 운행을 하지 않는다는 안내를 듣고 되돌아온 뒤 다시 방문을 했는데 사람이 많이 있더라구요.
우선 가장먼저 남산타워 매표소를 찾았는데요 오전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며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인 편도 : 7000원
- 성인 왕복 : 9500원
- 소인 편도 : 4000원
- 소인 왕복 : 6500원
남산을 오르내리는 코스가 잘 준비되어 있다보니 케이블카 가격이 편도와 왕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운동을 하려는 분들 중 일부는 케이블카를 타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요금 체계를 만들어 놓은 것 같은데 편도와 왕복의 가격차이가 많지 않다보니 케이블카를 타려는 분들은 대부분 편도보다는 왕복을 결제하는 편입니다.
결제를 완료하고 들어가면 보이는 모습인데 스토어와 화장실이 보입니다. 자물쇠를 파는 것도 보이는데 남산타워는 특이하게 자물쇠를 걸어 사랑의 표시를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케이블카를 탑승하러 승강장 입구로 갑니다.
줄을 서시오! 케이블카는 한대로 운영이 되다보니 기다리는데 20분정도 소요되는 편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도착했습니다. 올라오는데 약 5분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올라와서 가장먼저 보이는 것은 난간마다 걸려있는 자물쇠들입니다. 자물쇠에 서로간의 이름을 적고 열쇠를 던져버리는 식으로 커플이벤트를 하던데 너무 많아 주기적으로 철거한다고 합니다. 과연 이곳에서 커플서약을 한 사람들 중 얼마나 남았을까요?
남산타워 꼭대기를 올라오면 봉화가 보이고 포졸 및 사또 옷을 입은 사람들이 보입니다.
남산타워 주변은 주기적으로 이벤트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산타워에서 바라본 서울시내 모습입니다.
남산타워 전망대 아래층 부근에 있는 VR부스를 들어가보았는데요 거제도를 안내하는 VR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안내형식으로 되어 있다보니 직접적인 컨트롤은 불가능합니다.
남산타워 전망대를 입장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요금이 필요한데 성인 기준 11000원,어린이는 9000원의 요금이 필요합니다. 인당 2000원만 더 내면 음료+팝콘 콤보패키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식뷔페 레스토랑을 운영하기도 하는데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남산타워 전망대 입구인데 들어가기 전 음료와 팝콘을 교환해서 들어가야 하며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 있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또한 들어갈때 공항 검색대처럼 되어 있는 곳을 통과하는데 삑삑삑 소리가 나지만 대부분 본인의 가방이나 짐을 가지고 올라가다보니 거의 무조건 소리가 나지만 직원을 포함해서 아무도 신경쓰지 않습니다.
남산타워 전망대를 올라왔는데 경치를 보는 것 외에 딱히 할건 없습니다. 그 외에는 외국인이 참 많더라구요. 올라올때 엘리베이터에서 약간의 이벤트성 영상을 보여주는 것과 엘리베이터를 타기 전 영상을 보여주는것 치고는 가격이 싼 편은 아닌 듯 합니다.
남산타워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까보다는 넓은 구역이 눈에 들어옵니다. 밑에는 남산타워 케이블카도 조그맣게 보이는군요.
별로 재미가 없어 금방 내려왔는데 한켠에서 사물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남산타워를 내려오려는데 표가 없는게 아니겠습니까? 아마도 쓰레기를 버렸을때 같이 버렸나 봅니다. 하지만 직원에게 카드결제 내역을 보여주니 탑승이 가능했습니다. 현금결제 후 표를 잃어버렸다면 확인이 되지 않아 걸어내려올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서울 남산타워 케이블카 타고 왔어요 전망대 가격 및 시간 안내해드렸습니다. 거의 10년도 더 전에 찾아갔었는데 옛추억을 되살려볼 분들은 한번쯤 가볼만 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