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예약취소 및 환불 방법 수수료 및 당일취소 가능 여부
본문 바로가기

뻘팁

야놀자 예약취소 및 환불 방법 수수료 및 당일취소 가능 여부

야놀자 예약취소 및 환불 방법 수수료 및 당일취소 가능 여부 알아보겠습니다.

 

 

▶ 야놀자 예약취소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일부 종류에 한해서 예약취소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 당일 예약취소를 해도 수수료가 없는 경우가 있나요?

당일 예약취소시 수수료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직접적인 예약후기를 통해 경험한 글입니다.


야놀자 예약취소 및 환불 방법 수수료 및 당일취소 가능 여부

여러분은 야놀자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야놀자를 제작년까지는 거의 이용한 적이 없었지만 작년부터 드문드문 한번씩 이용하고 있습니다. 할인혜택이 있으며 캐쉬거래가 가능한 차이페이를 이용하면 기본 할인 외에 10% 추가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차이페이 초기에는 20% 할인을 해주기도 해서 나름쏠솔했는데 이제는 10%로 굳어져버린 듯 합니다.

모든 예약에는 취소라는게 있습니다. 야놀자 역시 예약취소는 피해갈 수 없는데요 예약 후 노쇼를 하게 될 경우 준비된 음식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직접적인 피해를 입는 음식점과는 다르게 야놀자의 대부분이 숙박업이다보니 노쇼를 해도 숙박업소에 큰 피해가 가지 않아 오히려 노쇼를 반길지도 모릅니다. 그 이유는 음식점과다르게 선결제 방식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선결제를 해놓고 노쇼를 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본인에게 돌아오게 되겠죠.

 

 

- 야놀자 예약내역을 취소했을때 수수료를 물지 않기 위한 방법은?

사실 이 부분은 제휴된 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공식적인 답변만 존재할 뿐 해당 답변이 100% 적용되지 않습니다. 말하자면 법은 존재하지만 해당 법은 단순히 야놀자 내 내부규정일 뿐 지켜지지 않아도 그로인해 받게 되는 문제가 없다보니 업체마다 각기 다른 패널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야놀자에서 공식적으로 설명하고 있는 규정은 숙박(대실) 기준 환불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입실 1일전(24시간 전) - 없음
2. 당일 및 노쇼, 입실시간 경과 후 환불요청 - 환불불가

KTX와 같이 제휴된 업체에 대해서는 해당 환불 수수료 기준을 적용받지만 입실 1일전에는 수수료가 존재하지 않으며 당일이라 해도 환불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 해봐야 알지만 제가 겪었던 부분 중에서는 모텔(호텔) 예약 후 취소가 당일취소시 환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숙소 예약을 한 뒤 우측 상단 점을 누르면 이렇게 하단에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결제확인/예약취소를 누릅니다. 그러면 할인받은 금액과 본인이 결제한 금액에 대해 상세내역이 나오며 하단 예약취소를 누르게 되면 수수료가 얼마나 부과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예약취소시 환불 금액이 나오며 쿠폰이 반환되는데 여기서 예약취소를 한번 더 누르면 환불이 완료되며 기존 결제가 취소됩니다. 이 작업을 당일 사정으로 인해 입실 몇시간 전에 해본 경험이 있는데 수수료 없이 취소가 되더라구요. 물론 숙소가 아닌 경우 취소가 안되거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직접 전화를 통해 알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야놀자 예약취소 및 환불 방법 수수료 및 당일취소 가능 여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업체가 당일취소시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취소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