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토(투명토 초록색 토 물토 등)를 하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동물

강아지가 토(투명토 초록색 토 물토 등)를 하는 이유

강아지가 토(투명토 초록색 토 물토 등)를 하는 이유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강아지는 토 색깔이 왜 다르나요?

현재 몸상태에 따라 색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 가장 안좋은 색이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붉은색 토가 가장 안좋지 않을까요?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 제작한 글입니다.


강아지가 토(투명토 초록색 토 물토 등)를 하는 이유

여러분들은 강아지를 키워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학창시절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 총 세번의 강아지를 키워봤으며 다른 동물들까지 합치면 대략 10여번은 키운 거 같습니다. 동물을 키우는 동안 몇가지 사건들이 있었는데 기억나는 것은 죄다 강아지와 관련된 사건들 뿐이네요.

 

 

강아지와 관련된 사건들 중 몇가지를 짚어보면 사고가 나 세상을 떠나 보낸 사건도 있었으며 해외로 보내버린 사건도 있었습니다. 당연히 오래 키웠으니 여기서 말하는 토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할거리도 있겠죠. 강아지가 토를 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그 색깔에 따른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 강아지는 토 색깔에 따라 증상이 다르다

강아지가 토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사람과 같이 속이 안좋을때 토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사람과 다르게 토 색깔이 거의 일정치 않고 몇가지 색으로 나뉘게 되는데 토 색깔만 봐도 어느정도 건강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투명한 색의 토 - 물 또는 위액이 역류하였으나 한두번은 괜찮은 수준
2. 음식이 섞인 토 - 급하게 음식을 먹다 체했을때 위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소화가 덜 되어 발생
3. 녹색 토 - 위장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하는 토, 주로 먹었던 풀과 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음
4. 노란색 토 - 공복일때 간혹 발생
5. 붉은색 토 - 몸속 내부 어딘가에 출혈 발생

대략적으로 이정도로 토색깔을 나눌 수 있는데요 주로 붉은색(빨간색) 토가 나왔거나 음식이 섞인 토라면 상황에 따라 동물병원을 가봐야 할 수 있습니다. 그보다 더 쉽게 생각하면 투명하거나 하얀색의 토가 아니라면 대부분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한두번이 아닌 그 이상 토를 하는걸 본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조치가 없으므로 무조건 병원에 한번 들러야 하겠죠?

 

 

강아지가 토(투명토 초록색 토 물토 등)를 하는 이유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증상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정보는 참고용도로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