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버튼 부착 향균필름(필터) 구리(CU+) 코로나 효과 여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향균필름은 왜 붙여놓나요?
바이러스를 차단하기 위해서입니다.
▶ 향균필름은 코로나 방어가 가능한가요?
코로나 바이러스는 막지 못합니다.
향균필름은 코로나도 막지 못하며 왜 붙이는 걸까요?
엘리베이터 버튼 부착 향균필름(필터) 구리(CU+) 코로나 효과 여부
저는 현재 거주형태를 말하자면 아파트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아파트 하면 100%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물론 아파트가 아니더라도 정상적인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사무실 출퇴근 및 이동을 위해 엘리베이터를 하루에 적게는 서너번에서 많게는 10번 이상 탑승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엘리베이터를 보면 버튼을 누르는 공간마다 이렇게 향균필름이 붙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엘리베베이터에 향균필름이 붙어있지 않은 것을 거의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거의 도배가 되어 있다시피 한데 이것은 왜 붙였으며 효과는 과연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 엘리베이터 버튼에 붙은 향균필름의 효과는?
향균필름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본격적으로 사용된 것은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진 3월 이후부터로 보고 있습니다. 적어도 제 눈에는 코로나 사태 이전에 향균필름이 엘리베이터 버튼에 부착된 것을 본 적이 없었으니까요. 그렇다면 정확한 향균필름의 효과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향균필름 효과는 말 그대로 필름 내 향균작용이 존재하고 있는데 구리(CU+) 성분을 이용하여 바이러스에 흡수시켜 움직임을 교란시키고 없애는 방식이며 실제로 일반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 제조방법과 필름에 구리가 얼마나 들어갔는지에 따라 효과는 약간씩 차이를 보일 수 있긴 하지만 제품이 훼손되지 않는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향균필름은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을까?
그렇다면 여기서 생각해볼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향균필름을 통해 박멸이 가능하냐는 것인데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향균필름의 구리 성분에 뭔가 반응이 와야 하지만 현재로서는 그러한 효과가 검증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 이유는 구리 성분으로 세균을 죽일 수 있다고는 하지만 바이러스를 죽이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며 분야가 조금 다르기 때문입니다.
과학자들이 몇가지 실험을 해봤는데 코로나 바이러스가 구리표면에서 최대 4시간까지도 생존이 가능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100%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향균필름이 붙어 있다는 것 만으로 해당 내용을 잘 모르는 사람들의 마음을 안심시켜주기 위한 일종의 플라시보 효과 아닐까요?
엘리베이터 버튼 부착 향균필름(필터) 구리(CU+) 코로나 효과 여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도저도 아닌 수준이기에 솔직히 저는 향균필름 붙이나 마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