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및 얼굴(눈) 등 모세혈관 터짐(파열) 원인 및 예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의학

다리 및 얼굴(눈) 등 모세혈관 터짐(파열) 원인 및 예방법

다리 및 얼굴(눈) 등 모세혈관 터짐(파열) 원인 및 예방법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모세혈관이 쉽게 터지나요?

쉽게 터지지는 않지만 터진다고 해서 죽지는 않습니다.

▶ 모세혈관은 왜 터지나요?

주로 외부의 요인으로 인해 터지곤 합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다리 및 얼굴(눈) 등 모세혈관 터짐(파열) 원인 및 예방법

사람들은 삶을 살면서 되도록이면 직선의 삶을 살아가려고 하지만 모든 사람이 직선으로 가지는 않습니다. 초중고를 나와 대학졸업 후 회사에 취직하는 일련의 행동을 직선으로 간다고 하면 이 길을 걷지 않고 다른길을 걷는 사람들이 예상외로 많이 있습니다. 

 

 

삐딱하게 가는사람들의 대표격은 범죄자라 할 수 있지만 모든 삐딱선을 타는 사람이 범죄자는 아니며 성공한 사람도 어덯게 보면 삐딱하게 간 사람들이 더 많을 것입니다. 그만큼 본인의 인생을 어느정도 걸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는데 이렇게 옆으로 새나가다 보면 크고 작은 사건에 휘말릴 수 있으며 그것은 곧 본인의 몸이 다치게 되는 일까지 알어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몸에 자잘한 상처들이 생기게 되겠죠?


- 모세혈관은 왜 터지나요?

모세혈관이라 하면 우리몸의 대부분을 덮고 있는 가느다란 혈관인데 손등,눈,다리,얼굴 등 할거 없이 모든 곳에 모세혈관이 존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세혈관을 통해 온몸의 조직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게 되는데 그 외에도 이산화탄소 및 불필요한 물질을 수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모세혈관은 아주 작고 가느다란 혈관이다보니 작은 충격에도 쉽게 터지곤 합니다. 특히 학창시절 싸움 혹은 폭력으로 인해 몸의 어느 부위를 맞아 멍이 들었을때 모세혈관이 터진 뒤 살 속에서 출혈이 발생하게 되며 몸의 아무곳이나 세게 긁거나 칼로 베였을때 피가나는 것이 바로 모세혈관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모세혈관이 터지면 죽나요?

모세혈관이 터진다고 하여 사망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모세혈관이 터져 피가 조금 나온다고 해도 금새 멎게 되는데 사실 사람이 사망하는것은 모세혈관이 터져 사망하는 것이 아닌 과다출혈 및 기타 다른 문제로 인한 외적요인으로 사망하는 것이지 모세혈관에 대한 직접적인 원인으로 사망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 모세혈관이 터지지 않게 예방하려면?

모세혈관을 터지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몸을 가꿔야 할까요? 주로 몇가지 예방법이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1. 차갑거나 뜨거운 환경을 되도록 만들지 않는다.
2. 바람이나 선풍기를 장시간 쬐지 않는다.
3. 햇빛 노출을 오래 하지 않는다.

준비운동 없이 찬물에 다이빙하거나 뜨거운 온탕에 즉시 들어가는 행위를 자제해야 하며 선풍기 바람과 같이 시원한 바람 혹은 장시간 햇빛 노출을 자제해야 합니다. 모두 핏줄이 늘어나거나 혈관 확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리 및 얼굴(눈) 등 모세혈관 터짐(파열) 원인 및 예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적어보았습니다. 평소에도 운동을 꾸준히 하여 이러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