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주차요금 자등제(무료 유료) 정문주차장 카카오T 유료주차장 되다
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버랜드 주차요금 자등제(무료 유료) 정문주차장 카카오T 유료주차장 되다

에버랜드 주차요금 자등제(무료 유료) 정문주차장 카카오T 유료주차장 된 이야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 정문주차장은 유료인가요?

정문주차장은 현재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유료주차장 가격은 얼마인가요?

카카오 사전결제시 10,000원 / 일반결제시 15,000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12월 26일 방문기를 정리한 글입니다.


에버랜드 주차요금 자등제(무료 유료) 정문주차장 카카오T 유료주차장 되다

코로나19로 인해 롯데월드 연간회원권을 4개월 연장하여 이용하였으나 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롯데월드는 그만가고 에버랜드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롯데월드의 경험상 에버랜드도 사람이 적게 있을거라 생각하고  25일 26일 둘 중 어디를 가볼까 하다가 26일 고른게 어찌보면 신의한수 였습니다.

코로나 2.5단계임에도 불구하고 12월 25일 에버랜드 방문자수가 어마어마하게 많았으며 그 다음날인 26일에는 25일 방문자수의 반도 못미치는 사람이 왔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주차장 관련내용과 내부 상황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 주차요금이 차등제로 변경되다?

에버랜드 주차요금이 언제부터 이렇게 변경되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에버랜드를 마지막으로 온게 몇년전인지도 모르겠다보니 근처에 다와가서 주차요금이 어떻게 되는지를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정문주차장만 유료이며 버스를 타고 가는 후문주차장은 여전히 무료가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돈을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정문주차장보다는 후문주차장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여긴데요 에버랜드 1-A 주차장이라고 검색하시면 이쪽으로 네비게이션이 찍히니 오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버스를 타고 약 1.5Km 되는 거리의 에버랜드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동시간은 약 10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옆에는 직원이 버스 탑승 관련 정보를 간단하게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가며 에버랜드가 보입니다.


버스를 다시 탑승할때는 이렇게 1번이라고 적힌곳에서 탑승하여 돌아가면 됩니다.


정문이용객들을 이용한 유료정산 시스템입니다.


구조는 대략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에버랜드 매표소에도 카카오T주차 금액을 알려주는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출구 무인정산기 - 15,000원 
사전 무인정산기 - 12,000원
가가오T맵 모바일 정산 - 10,000원

이 다음부터는 에버랜드 안내글이므로 심심하신 분들은 한번쯤 구경하고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에버랜드 입장을 했는데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다.


들어가서 광장 거리를 찍어봤는데 텅텅 비었습니다.


살아있는 나비가 있는 지역도 찍어보고...


점심시간이 다되어서 T익스프레스를 기준으로 찍어봤습니다. 여전히 사람은 없습니다.


오후3시가 넘어서 확인해본 놀이기구 대기시간입니다. T익스프레스 역시 대기시간은 10분을 넘지 않았으며 사람이 모두 탑승하지 않은 채 놀이기구가 가동중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연을 보는데 이때는 사람들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그래도 25일에 비하면 반도 안됩니다.

 

 

에버랜드 주차요금 자등제(무료 유료) 정문주차장 카카오T 유료주차장 된 이야기 사진과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 사파리월드 / 로스트밸리를 제외한 대부분의 놀이기구 대기시간이 20분 이하이므로 이정도면 가볼만하지 않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