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및 전화번호 팁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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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수단

현대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및 전화번호 팁 후기

현대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및 전화번호 팁 후기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긴급봉사반 - 080-600-6000
상용 긴급봉사반 - 080-200-6000

▶ 긴급출동 서비스는 무료인가요?

보증기간 내에는 무료이며 일부 본인과실인 경우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후기를 정리한 글입니다.

 

현대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및 전화번호 팁 후기


가정을 꾸리게 되면 자동차를 최소 한대는 보유하는 것이 당연한데 이는 아이가 생기고 나서부터 함께 다니기에 걸어서 어딘가 이동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아내와 단 둘이 다닐때는 자동차가 크게 필요하지 않아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였지만 현재는 출퇴근을 제외한다면 이동시에 거의 대부분 자동차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대자동차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었는데요 노조문제나 서비스 관련 문제로 입방에 오르내린적을 심심치 않게 봐오다보니 일부 유저들은 흉기차라고 부를정도입니다. 하지만 겪어보니 꼭 그런거 같지만은 않더라구요. 사람마다 케바케라는 것도 있고 친환경차를 구매하려다보니 어쩌다보니 현대자동차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는 보험회사와 다르다


제가 구매한 자동차는 다른 자동차와는 다르게 수소연료를 이용한 자동차인데 바로 넥쏘입니다. 차값만 1억에 육박하며 지원금이 총 2번 발생하여 실제 체감차값이 3500~4000만원가량 하는 차량입니다. 수소연료를 사용하다보니 휘발유와 관련된 정비비용이 필요하지 않아 현재 차량 구매 2년이 지났음에도 아무것도 소모품을 교체하지 않았습니다.

연료가 다르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그렇습니다. 그에 맞는 부품이 별도로 존재하며 휘발유 차량과는 다른 문제의 발생 여지가 있다는 뜻인데요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수소충전 도중 불량이 발생하여 충전이 불가능해진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한 상황에 빠졌는데 직원이 긴급출동을 부르라고 하더라구요?

 

 

긴급출동서비스(승용) | 현대자동차 - 현대닷컴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com

현대자동차 긴급출동서비스 안내 페이지입니다. 노상에서 차량고장으로 주행이 어려운 경우, 현대자동차 긴급봉사반(080-600-6000)으로 연락하면 즉시 출동하여 조치를 취해 드립니다.

www.hyundai.com


** 현대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자동차 상단 썬바이저를 뒤집은 후 뒤를 보면 긴급출동 서비스 전화번호가 적혀 있는데 블로그 상단 혹은 위 링크에 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고 접수를 하게 되면 근처에서 가장 가까운 센터로 연결되어 정비원이 도착하게 되고 간단한 조치가 진행되는데 고장 여부에 따라 수리가 가능하다면 그자리에서 해결 처리가 이루어지지만 처리가 불가능하다면 별도의 견인서비스를 부르는데 이것은 보험사와 별도로 진행되며 보증기간 내라면 무료로 진행됩니다. 차량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긴급출동 진행시 별도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연료충전이 불가능하여 긴급출동을 요청했는데 직원이 도착하여 몇가지 조치를 진행해보고 충전을 재시도 해보았지만 진행이 되지 않았으며 현장처리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견인서비스를 요청하였습니다. 이 역시 보증기간 내라면 50km 정도까지는 무료로 견인이 가능하며 현대자동차 자체 서비스이므로 보험사 견인 카운트(연 X회 중 X회 사용 등)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자동차 견인서비스가 진행 되었다면 다음은?


견인 서비스가 진행되면 블루핸즈 또는 하이테크센터로 이동하게 되는데 자동차에 혼자 탑승해 있었다면 견인차량 앞좌석에 탑승하지만 가족과 같이 3명 이상이 탑승하고 있었다면 상황에 따라 차량에 탑승한 채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차량에 탑승한채로 견인차량에 올라타는게 원래는 안된다고 합니다.


** 차량의 결함이 발생되어 견인서비스 진행 예정이라면 정비순위에서 선순위로 진행되기 때문에 운행이 가능하더라도 가능하면 정비소에 입고시켜야 합니다 **

차량 결함으로 인한 정비소 입고가 진행되면 크게 두가지 장점이 있는데 정비 완료시 탁송 서비스가 진행된다는 것이며 다른 장점은 당일 처리 불가시 렌트카 대차가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제 경험상 해당 증상이 두번 발생하였는데 첫번째 시기에는 연료가 남아있어 정비소에 입고시키지 않고 정비 예약을 통해 2~3주 뒤에 정비소를 찾아가 직접 입고를 시켰으며 두번째 시기에는 견인서비스를 통한 입고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때 지급되는 렌트카도 마찬가지로 보험사와는 다르게 현대자동차 자체 서비스이며 받을것인지 말것인지 YES/NO만 존재합니다. 여기서 거부를 하게 되면 사실상 정비소만 싱글벙글이 될 수 있으며 교통비로의 대체 역시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렌트카를 받지 않고 해당 금액을 보험사에서 교통비로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문의도 해봤지만 렌트카 특약 서비스에 가입했다 하더라도 이 경우에는 타인이 본인 차량에 사고를 발생시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용 대상도 아니라고 하며 완전 별개로 돌아가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에서 지급되는 렌트카와 보험사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만약 부품이 없어 대기가 길어지게 되면 상황에 따라 차량을 집으로 돌려보내는 서비스가 이루어진 뒤 부품이 도착했을때 다시 차량을 입고시켜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차량을 보관하다 간혹 일어나는 문제(문콕/스크래치 등)로 시시비비가 갈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본인이 선택해야 하는데 부품이 도착하는데 5~6일이 걸리지만 감수하고 보관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오는건 갖다주지만 가는건 직접 가야 하니까요.

정비가 완료되면 차를 찾으러 가는 것이 아닌 전화통화를 통해 차량을 해당 지역까지 이동시켜주는 탁송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이 모든 것은 보증기간 내에 본인 과실이 아닌 결함적 문제로 발생한 부분에 대해 처리가 이루어지는 과정이며 해당 과정에 있어 본인의 과실이 있다면 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및 전화번호 팁 후기 경험한 내용 기준으로 안내해드려보았습니다. 사소한 부분에 있어 놓칠 수 있는 것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글로 작성해보았기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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