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보일러 온수 고장(온도센서) AS 무상기간(보증기간) 접수 방법 및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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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보일러 온수 고장(온도센서) AS 무상기간(보증기간) 접수 방법 및 후기

경동나비엔 보일러 온수 고장(온도센서) AS 무상기간(보증기간) 접수 방법 및 후기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보일러 무상보증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최저 1년에서 최대 3년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 무상보증기간에 출장비 및 부품교체비가 발생하나요?

무상기간 내라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AS 과정을 정리한 글입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온수 고장(온도센서) AS 무상기간(보증기간) 접수 방법 및 후기


아파트는 난방 방식에 따라 가정에서 보일러를 이용한 온수 사용방법과 보일러가 아닌 온수가 자동으로 나오는 시스템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평균적으로 보일러를 이용한 방법이 난방비가 조금 더 나온다고는 하는데 요즘 가스비가 많이 올라 온수가 자동으로 나오는 방식도 막 쓰기는 좀 그렇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식은 보일러를 이용한 온수 방식인데 보일러 AS 과연 언제 해야 할까요? 말 그대로 고장이 발생하여 정상동작이 되지 않을때 요청을 해야 하는데 저는 다른 사람과는 조금 다르게 정상동작이 가능한 상태에서 AS를 요청했습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AS를 신청해보자


해당 보일러 AS를 신청하기 전 알아야 할 것이 크게 두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본인의 보일러가 언제 설치되었는지 그리고 모델은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야 AS접수가 편해지고 서비스요금이 별도로 발생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동나비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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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kdnavien.co.kr


가정용 보일러라면 대부분 3년의 AS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해당 기간안에는 몇번의 서비스를 부르더라도 무료이며 만약 부품이 고장났다면 해당 부품을 교체하는데 발생되는 비용 역시 무료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다른 기계장치처럼 개조 혹은 만진 흔적이 있다면 상황에 따라 AS거부가 될 수는 있겠죠? 위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보증기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접수를 진행하는 방법은 전화 혹은 인터넷 접수가 있는데 저는 쉽게쉽게 가기 위해 전화접수(1588-1144)를 진행하였습니다. 몇가지 질문에 답을 하고 접수가 완료되면 이렇게 카카오톡으로 접수 관련 정보알림이 하나 오게 됩니다.


그리고 방문을 위한 시간 및 방문기사 정보안내알림 역시 오게 됩니다. 제 상황은 보일러가 정상작동을 하긴 하는데 온수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아 AS를 요청한 조금은 애매한 상황인데요 온도센서가 고장이 난건지 온도를 조절하는 뭔가 고장난건지 알 수가 없어서 AS를 신청했습니다. 온수 온도가 뜨거워서 손을 대지 못하는 기준을 10이라고 하고 중간값이 5라고 할때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샤워기를 온수쪽으로 7에 맞췄을때 물의 온도

2 3 2 3 2 3 10 10 10 10 10 10 9 9 9 9 9 8 8 8 8 8 7 7 7 7 7 6 6 6 6 6 5 5 5 5 5 6 6 6 6 6 7 7 7 7 7 6 6 6 6 6 7 7 7 7 7 6 7 6 7 6 7...

대충 감이 오시나요? 온수 초반에 차가운 물은 이해를 하겠는데 왜 손도대지 못할정도의 뜨거운 물이 시작부터 나오는지 이해를 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AS를 요청했던 것입니다.


AS 서비스 기사분이 방문하고 난 뒤 본인이 보기에는 정상이라고 온도조절이 잘된다고 합니다. 위 내용을 설명드렸더니 원래 그렇다라고 하는데 보일러가 이런식으로 동작한다는 것은 여태까지 들어본적도 없었습니다. 계속 설명을 했으나 기사분도 이해는 하지만 즉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와서는 또 잘됨) 온도 관련 부품을 교체하고 상황을 보자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위 화면에 나온 부품들을 교체하고 AS를 완료하는 선에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온수 고장(온도센서) AS 무상기간(보증기간) 접수 방법 및 후기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아직 완벽하게 해결이 되지 않은 듯 한데 과연 어디가 문제인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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