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점 창구에서 OTP값 보정이 필요합니다 해결 방법
구 공인인증서 현 공동인증서는 최근에 사용해본적이 많지 않을 정도로 사용빈도가 적은 인증서 중 하나입니다. 이는 카카오/네이버와 같은 업체를 통한 인증이 가능한 간편인증의 등장으로 대부분의 경우에서 사용하지 않고 있어 마지막으로 언제 사용했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할 지경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부 업종에서는 공동인증서를 요구하고 있으며 저 역시 지인의 부탁으로 공동인증서 발급을 시도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에러 메세지가 발생하며 진행이 되지 않는게 아니겠습니까?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고 어떻게 진행했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Note - 해당 작업은 KB국민은행 사이트에서 컴퓨터로 진행되었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중 발생한 문제 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한 과정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KB국민은행 ▶ 인증센터 ▶ 개인 ▶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 약관동의 및 사용자 본인 확인 ▶ 개인용인증서 종류 및 수수료 선택 ▶ 추가 본인인증 ▶ 사용자 추가 본인확인
몇가지 단계를 거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인증구분을 보안카드/OTP로 선택하고 해당 OTP 버튼을 눌러 나오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 창구에서 OTP값 보정이 필요합니다'
해당 메세지가 발생했다면 이전에 어디선가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시도했다가 실패하거나 뭔가 문제가 있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서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1. 채팅 상담 해결
채팅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 상으로는 영업점에 방문하라고는 하지만 채팅 상담으로 해결 가능한데 진행과정에서 OTP 발생번호를 한번 다시 물어보는 과정이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OTP가 풀리며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어 즉시 공동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집니다.
2. KB국민인증서 인증
굳이 보안카드와 OTP를 이용하여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KB국민인증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KB스타뱅킹 앱을 이용하여 국민은행 모바일 사용이 가능한 상태라면 사실상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이 방법을 통해 진행하는 편이 더 쉽고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모바일 뱅킹 안하는 사람 없잖아요?
이상 영업점 창구에서 OTP값 보정이 필요합니다 해결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여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았으므로 이용에 있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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