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식용유 처리방법 그냥 버리지 마세요
본문 바로가기

뻘팁

폐식용유 처리방법 그냥 버리지 마세요

그냥 버리지 말자는 의미에서 폐식용유 처리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폐식용유 버리는법이 따로 있나요?

 

하수구에 그냥 버리지 말고 모아뒀다 한꺼번에 처리합니다.

 

▶ 폐식용유 버리기 쉬운 방법 있나요?

 

양이 적을때는 휴지나 타월을 이용하여 적셔 쓰레기통에 버리는 방법이 좋겠죠?

 

 

주민센터에 폐식용유 수거함이 있다고 하니 이물질을 제거 후 폐식용유 처리를 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폐식용유 처리방법

 

식용유를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때는 좋지만 뒷처리가 좋지 않은 것이 바로 폐식용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식용유를 여러번 쓰게 되면 상태가 안좋고 타버리는 경우가 많아 어느정도 사용한 다음에는 하수구를 통한 처리가 아닌 정상적인 과정을 통해 폐식용유 처리를 해야 합니다.

 

 

폐식용유가 얼마 되지 않을 경우 이런식으로 두루마리 휴지를 이용하여 식용유를 빨아들인다음 버리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식용유 수거가 가능하게끔 많은 주민센터에서 폐식용유 수거함을 지원해주고 있어 집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폐식용유를 이물질이 없도록 걸러내 주민센터에 비치된 수거함에 넣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100% 폐식용유 수거함이 있는 것은 아니기에 미리 전화문의를 통해 우리집 근처 주민센터에도 폐식용유 수거함이 존재하는지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빨래비누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폐식용유로 비누 만들기 작업을 위해서는 가성소다(수산화나트륨),물,폐식용유 그리고 담아둘 그릇이나 냄비가 필요합니다. 그림과 같이 폐식용유를 준비한 다음 가성소다와 물을 5대1정도로 섞어 주되 물을 먼저 넣고 그 위에 가성소다(수산화나트륨)를 넣어줍니다. 이후 폐식용유에 해당 용액을 넣으며 30~40분정도 저어주게 되면 폐식용유가 굳기 시작하는데 굳은 덩어리를 칼로 조각내 폐식용유 비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폐식용유가 리터단위로 나와야만 가능한 작업이며 일반 가정집에서는 폐식용유 처리시 리터 단위로 나오는 경우가 흔치 않으므로 사용하기 어려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폐식용유 처리방법 그냥 버리지 말라는 의미에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는 오줌싼 아기 기저귀를 이용해도 폐식용유 버리는법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