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장애 원인 극복은 가능할까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결정장애 원인 극복은 가능할까

결정장애 원인 극복은 가능할까요?



▶ 결정장애는 무엇인가요?


무언가를 선택할때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사람들 결정장애라고 합니다.


▶ 어떠한 결정장애가 가장 많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무래도 직장인이라면 음식 결정장애가 가장 많지 않을까요?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결정장애 원인 극복은 가능할까


물건을 고르거나 무언가를 주문하려 할때 쉽게 선택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두고 결정장애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는 햄릿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이러한 증후군이 있다 하더라도 일상생활을 하는데는 아무런 지장은 없지만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바로 점심시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장인 생활을 하는 대한민국 특성상 음식 결정장애는 꾸준히 있어왔습니다. 그럴수밖에 없는게 점심을 먹는 상황에 있어 혼자 먹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함께 먹는 점심식사 자리에서 모두 각각 다른 음식을 시키는 경우도 잘 없거니와 서로간의 메뉴 통일을 해야 하는데 메뉴를 잘 못 고르면 미움을 살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니까요.


결정장애 원인은 대한민국에 만연해 있는 눈치를 보는 문화가 만들어낸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러한 바탕을 보고 있으면 결정장애는 사실 장애가 아니라고 할 수 있죠. 남 눈치보는 문화를 없애지 않는 한 결정장애 극복은 현 시대에서는 개인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또한 부모님이 모든것을 선택하여 자식은 그에 따르기만 하는 결정장애 세대 역시 현 시대에서는 바꾸기 힘들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결정장애 극복을 하려면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까요? 제가 생각하는 결정장애 극복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점심 대신 도시락 싸오기

2. 회사일이 아닌 혼자 할 수 있는 일 하기

3. 본인의 선택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기


결정장애를 도저히 극복하지 못하겠다? 그렇다면 결정의 순간을 없애버리는 것은 어떻습니까? 결정장애가 생기는 이유도 우리가 무엇을 하든 선택지가 너무 많아서이며 그로인해 후회가 올 수도 있으며 위에서 말한 남들의 눈치도 봐야 되다 보니 이럴바에 그냥 선택지를 없애버리는게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입장입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 반드시 무언가를 결정함에 있어 본인 스스로 후회를 하지 말아야 겠죠.



결정장애 원인 극복은 가능할지 간단하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대한민국의 남 눈치보는 문화는 대체 언제쯤 사라지게 될까요? 이러한 면에 있어서는 남 눈치와 상관 없이 사는 미국사람들이 부러울 뿐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