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되는법 가는길에도 여러가지가 있다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가수 되는법 가는길에도 여러가지가 있다

가수 되는법 가는길에도 여러가지가 있다는 주제로 간단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가수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4년제 관련학과를 졸업하거나 오디션 프로에 입상하는등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 가장 가수가 되기 쉬운 방법은 무엇인가요?


아마도 트로트 가수 되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일부 담겨있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가수 되는법 가는길에도 여러가지가 있다


여러분은 노래를 잘 하시나요? 가수가 되기 위해서는 노래를 잘해야 한다는 것이 어찌보면 당연한건데요 사실 가수가 되고 싶다고 소망하는것은 그 목표에 따라 길이 너무나도 다르기 때문에 순간의 선택이 인생을 좌우할 수 있는 길이 바로 가수의 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저희 친형 역시 노래를 어느정도 부르며 생긴것도 나름 나쁘지 않지만 오디션 프로에 나갔다 탈락한 경험이 있을정도입니다. 이 방법 역시 수많은 가수가 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어떠한 방법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지 가수 되는법 몇가지 나열해볼까 합니다.



1. 4년제 음대진학


음악관련학과를 진학하여 정상적인 코스에 의해 음악을 전공하고 교수의 추천 또는 본인의 실력으로 가수가 되는 길입니다. 가장 보편화된 방법으로 실용음학과 와 같은 학과를 목표로 가수가 되려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2. 소속사 오디션 참여


아이돌가수가 되기 위해서는 무조건 이 방법 아니면 사실상 방법이 없습니다. 국내 대형소속사(기획사)는 대기업 공채를 보듯이 연습생을 모집하는데 보통 청소년시절의 젊은 나이에 도전을 하여 통과를 하고 수년간의 연습생시절을 거쳐 아이돌가수 대열에 합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당과정은 극과극을 달리는 구조로서 성공하면 돈과 명예를 모두 얻을 수 있지만 한해에도 수많은 그룹들이 만들어지고 이름도 모르는 채 사라지는 것을 보면 성공확률이 그렇게 높은 분야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오디션 프로그램 참여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이름을 알리는 것인데요 가급적 1위를 하면 좋겠지만 굳이 1위를 하지 않더라도 TV프로그램에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다면 TOP10정도에 오를 실력만 있을 경우 소속사에서 러브콜이 와 비교적 짧은 시간에 가수가 되는 것이 가능합니다. 친형이 이러한 방식으로 도전했다 인생의 쓴맛을 보았다지요.



4. 개인방송


개인방송(Youtube)을 통해 노래를 불러 영상을 업로드 한 뒤 자신을 알리는 방법입니다. 주로 제작한 곡이 아닌 남의 노래를 부르거나 기존의 곡을 편곡하여 커버곡 형태로 부르다보니 저작권에 많이 걸려 영상 업로드로 인한 수익은 그렇게 많이 얻지 못합니다. 실력이 아주 뛰어나 보는사람을 압도하거나 누군가 러브콜을 하지 않는 이상 가수가 되기 가장 어려운 방법이며 주로 취미위주로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5. 트로트 음반내기


주로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이 젊은 층이 아닌 50대 이상을 노리고 하는 경우인데요 그렇게 썩 좋은 실력이 아니더라도 가수가 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가수 되는법 중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작곡가에게 곡을 받아 음반을 발표하는데 이 과정에서 음반한번 제작하는데 들어가는 금액이 약2000만원선이며 더 들어가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게다가 가요무대 및 노래자랑 출연을 하고 싶은 경우 123번과 같은 루트로 가수가 된 사람들은 행사비로 돈을 받지만 이 사람들은 유명해지기 전까지는 오히려 돈을 내야 하는 입장인데 그 금액이 만만치 않은 편입니다. 또한 트로트가수는 노래실력보다는 주변사람들의 흥을 돋궈야 하는 경우가 많아 노래만 부르는 사람들 보다는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사람들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가수 되는법 가는길에도 여러가지가 있다는 의미에서 5가지만 이야기해보았는데요 한해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가수의 길을 도전하고 실패를 맛보는 이상 쉬운 길은 아닌 것이 바로 가수가 되는 길 아닐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