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같은 꿈(똑같은 꿈)을 꾸는 이유 왜 그럴까
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의학

자주 같은 꿈(똑같은 꿈)을 꾸는 이유 왜 그럴까

자주 같은 꿈(똑같은 꿈)을 꾸는 이유 왜 그럴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같은 꿈을 반복적으로 꾸는게 가능한가요?


본인의 현재상태가 정상적이지 않다면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 같은 꿈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당 꿈과 관련된 일들을 해결해야 합니다.



같은 꿈을 꾸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주 같은 꿈(똑같은 꿈)을 꾸는 이유 왜 그럴까


저는 개인적으로 똑같은 꿈을 반복적으로 꿔 본 경험은 여태까지 한번도 없었습니다. 꿈이라는 것은 본인이 경험하거나 보고 들었던 내용들이 렘수면 상태에서 1~2시간 단위로 불규칙하게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같은 꿈을 꾼 다는 것도 사실은 본인의 기억속에 남아 있는 꿈이 그것 하나일 뿐 다른 꿈들은 기억속에서 지워지는 셈이죠.


성인남성 기준 하루에 평균 수면시간이 6~7시간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꿈을 꾸는 기준이 1~2시간 단위인데도 불구하고 같은 꿈을 꾼다는 것은 하루에 3번 이상의 꿈을 동일하게 꾼다는 것인데 이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가장 강렬하게 남아 있는 하나의 꿈을 꾸는 것을 같은 꿈을 꾸는 것이라고 판단하여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어쨋든 결국 머리속에는 하나의 강렬한 꿈이 남아 같은 꿈을 꾼다 라고 인지하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도대체 왜 나오는 것일까요? 좋은 꿈을 구기 보다는 주로 악몽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이유에는 단순하게 하나만 있는것이 아닌 복합적인 이유가 숨어 있습니다.



- 고민 또는 스트레스


일상생활에서 해결하지 못한 고민이 있거나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같은 꿈을 반복해서 꿀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로 부정적이거나 좋지 않은 흉몽 계열의 꿈(몸이 무겁거나 누군가에게 쫒기는 꿈)을 많이 꾸게 됩니다.



- 심리몽


현재의 심리상태를 반영하는 꿈이 반복되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은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본인의 상태가 평소와는 다를때 나타나는 꿈으로서 무조건 안좋은 꿈으로 나타나지는 않으며 연애를 하고 있거나 누군가를 짝사랑하고 있는 경우 그 마음이 꿈으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예지몽


과거의 일을 해결하지 못했거나 전생과 관련된 꿈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비교적 다른 꿈보다 확률이 낮은 꿈이며 이것으로 인해 꿈과 관련된 단서를 쫒다 대박을 맞거나 그와 관련된 화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 기타


평소 반복적인 행동이나 작업을 했을때 그와 관련된 꿈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공포영화 마니아인 경우 본인의 현재 건강 또는 정신이 정상이며 멀쩡함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인 악몽을 꿀 가능성이 있으며 해당 꿈을 꾼다고 해서 꿈과 관련된 어떠한 일들도 발생하지 않는 심리몽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주 같은 꿈(똑같은 꿈)을 꾸는 이유 왜그런지 몇가지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대체적으로 본인의 현재 상태 및 심리를 반영한 원인으로 인해 반복된 꿈을 꾸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