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아이스 간단하게 버리는법 변기에 넣고 버려도 될까
본문 바로가기

뻘팁

드라이아이스 간단하게 버리는법 변기에 넣고 버려도 될까

드라이아이스 간단하게 버리는법 변기에 넣고 버려도 될까 알아보겠습니다.


▶ 드라이아이스를 변기에 넣고 버려도 될까요?

폭발의 위험이 있으므로 변기에 넣고 버리는 행위는 가급적 하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 드라이아이스는 어떻게 버리나요?

그냥 상온에 놔두면 자연스럽게 소멸됩니다.


이러한 내용을 굳이 알 필요는 없겠죠?


드라이아이스 간단하게 버리는법 변기에 넣고 버려도 될까

드라이아이스라고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주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의 낮은 온도를 오래도록 유지할때 필요한 것으로서 자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물속에 들어가면 연기가 발생하다보니 생각보다는  흥미를 가지고 보는 사람들이 의외로 종종 있습니다.

드라이아이스의 간단한 제원을 따져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드라이아이스 제원

이산화탄소를 냉각시킨 고체
물에 넣을 경우 기포가 발생
녹는점 : -78.5도

드라이아이스는 이산화탄소를 냉각시킨 고체로서 녹는점은 -78.5도정도 되다보니 상온에서의 보관은 불가능하며 냉장고의 온도도 버티지 못하여 냉장보관 역시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기가 이산화탄소를 좋아하기 때문에 상온에 놔둘 경우 모기가 많은 여름철 드라이아이스 주변에 모기가 잔뜩 달라붙은 현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드라이아이스의 가장 큰 특징은 물에 넣을 경우 기포가 발생하는데 이는 단순히 차가운 물체의 온도를 유지하는 용도 이외에 연극 또는 영화등에서 안개를 표현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드라이아이스는 어떻게 버려야 하며 변기에 넣고 버려도 되는 것일까요?

 


-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변기에 넣고 버려도 되나?

사실 드라이아이스는 따로 버리는법은 존재하지 않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밖에 꺼내놓으면 빠른 시간안에 녹아버려서 따로 처리방법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오히려 물속에 넣어놓는 것이 더 오랜 시간동안 드라이아이스를 유지할 수 있을정도니까요.

간혹 드라이아이스를 변기에 넣고 버리려는 사람들이 있는데 변기에 넣게 되면 물에 넣는것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상온에 놔두는 것보다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드라이아이스가 다 녹지 않은 채로 변기물을 내리게 되면 상황에 따라 관이 터지거나 변기가 깨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밀폐된 공간에서 이산화탄소가 증가함에 따라 폭발하는 원리로서 페트병에 드라이아이스를 집어넣고 뚜껑을 닫은 채 오랜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는 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이아이스를 변기에 넣고 물을 내리지말고 차라리 그냥 상온에 놔두고 자연소멸을 유도하는 편이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아이스 간단하게 버리는법 변기에 넣고 버려도 될까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상식이기 때문에 굳이 학습을 하지 않아도 되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