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컵(종이그릇)은 전자렌지(전자레인지)에 넣어도 괜찮다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종이컵(종이그릇)은 전자렌지(전자레인지)에 넣어도 괜찮다

종이컵(종이그릇)은 전자렌지(전자레인지)에 넣어도 괜찮다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종이컵은 전자렌지에 넣어도 되나요?

종이컵은 전자렌지에 넣어도 됩니다.

▶ 종이그릇도 전자렌지가 가능한가요?

종이그릇은 100% 전자렌지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가능해도 오랜시간 전자렌지를 돌리면 안된다는건 상식이겠죠?


종이컵(종이그릇)은 전자렌지(전자레인지)에 넣어도 괜찮다

혼자있을때는 거의 밥을 먹지 않고 특히 주말이 되면 더 밥을 안먹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전자렌지는 혼자사는 입장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 되어버렸고 간단히 요기할거리들과 함께 끼니를 해결하는 편입니다. 게다가 집에 라면을 종류별로 쌓아놓고 먹고 있으며 걔중에는 봉지라면과 컵라면이 함께 있습니다.

물을 끓이기 귀찮아서 컵라면을 전자렌지에 돌리고 먹기도 하는데 지금까지 별다른 문제는 없었습니다. 예전에는 사발면 용기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었으며 환경호르몬이 나온다는 문제가 있었지만 현재는 그런 것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종이컵 역시 마찬가지구요.

 


문제는 컵라면 뚜껑을 떼내지 않고 전자렌지를 돌렸을때인데요 컵라면의 뚜껑이 대부분 은박재질로 되어 있어 이걸 떼지 않고 그대로 돌리게 되면 이 부분에서 스파크가 튀거나 화재가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보니 해당 부분만 조심하면 종이그릇을 이용하여 전자렌지를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사실 몇년전부터 플라스틱용기로 된 컵라면은 거의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자취를 감추게 되었는데 아주 귀찮을때가 아니라면 대부분 물을 끓여 컵라면을 먹다보니 전자렌지를 통해 컵라면을 먹을 일은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건 단지 저만의 이야기일 뿐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워낙에 많다보니 애초에 전자렌지에서도 잘 버티게 종이그릇이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종이컵(종이그릇)은 전자렌지(전자레인지)에 넣어도 괜찮다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종이그릇을 사용할때 10분씩 사용하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너무 오래 사용하게 되면 종이그릇도 장담할 수 없을겁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