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모된 녹슨 볼트(나사)가 안풀릴때 풀기(빼기) 방법
본문 바로가기

뻘팁

마모된 녹슨 볼트(나사)가 안풀릴때 풀기(빼기) 방법

마모된 녹슨 볼트(나사)가 안풀릴때 풀기(빼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나사가 마모되었다면 무엇으로 풀어야 하나요?

고무를 대고 풀면 쉽게 빠집니다.

▶ 고무줄로도 마모된 나사를 풀 수 있나요?

면이 넓은 고무줄을 이용했을때 마모된 나사를 풀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활용하여 제작한 생활정보 글입니다.


마모된 녹슨 볼트(나사)가 안풀릴때 풀기(빼기) 방법

여러분은 작업을 하다 나사가 마모된 것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간혹 나사가 마모된 것을 본 적이 있었는데 나사에 맞는 드라이버를 사용하거나 약간 맞지 않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더라도 힘을 주어 나사를 돌려 빼낸 적이 종종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나사를 풀 수는 없었는데 나사가 많이 마모 되었다면 어떠한 드라이버로도 풀리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 녹슬고 마모된 나사를 풀어야 하는 것일까요? 

 

 

- 녹슬고 마모된 나사(볼트)를 푸는 방법

녹슬거나 마모되어 잘 돌아가지 않는 볼트(나사)를 푸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다들 잘 아시다시피 고무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생긴 동그란 형태의 고무줄로는 면적이 얇아 나사를 풀 수 없습니다.


면적이 넓은 고무줄을 이용해야만 나사를 푸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넓은 면적을 가진 고무줄을 나사를 돌리며 덧댄 뒤 돌리면 비교적 쉽게 나사를 풀 수 있습니다.


고무줄이 집에 없다면 고무장갑 팔목 뒷쪽을 조금 잘라 고무줄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적당히 마모된 나사가 아닌 완전히 마모된 나사입니다.


그럴때는 십자드라이버가 아닌 별드라이버가 필요한데요 다이소같은데 가시면 저렴한 가격에 별드라이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의 678번이 별드라이버인데 저렇게 생긴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나사를 풀면 쉽게 풀어집니다. 여기에도 상황에 따라 고무가 필요할 수는 있겠죠?

 

 

마모된 녹슨 볼트(나사)가 안풀릴때 풀기(빼기) 방법 어떻게 되는지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마모가 된 나사는 별드라이버로도 풀린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