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적립금 캐시 50% 아닌 100% 유효기간 내 사용 방법
본문 바로가기

뻘팁

티몬 적립금 캐시 50% 아닌 100% 유효기간 내 사용 방법

티몬 적립금 캐시 50% 아닌 100% 유효기간 내 사용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 적립금을 모두 사용할 수 있나요?

특정 조건에 한해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조건인가요?

적립금이 500원 미만이어야 하지만 다른 조건도 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직접 테스트한 글입니다.

 

티몬 적립금 캐시 50% 아닌 100% 유효기간 내 사용 방법


요즘은 많은 쇼핑몰이 가격경쟁을 하느라 열을 올리고 있는데 소비자야 좋지만 판매자 입장에서는 가격경쟁이 그렇게 좋은것만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당연히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이 유통과정이 짧다보니 물건도 더 싸게 팔고 있으며 저 역시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대부분의 물건을 구매하곤 합니다.

그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네이버쇼핑,이베이코리아(지마켓,옥션,G9),위메프 그리고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티몬이 있습니다. 모두 핫딜 아니면 많은 할인가를 통한 상품이 나왔을때 구매를 하는데 비중이 높은 곳은 티몬입니다. 현대카드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카드도 있지만 가진게 이것 뿐이라...

티몬 적립금은 항상 100% 사용할 수 없다


고객센터에서 말하고 있는 티몬 적립금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일자를 기준으로 적립금을 받게 되면 500원 미만으로는 100%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이상으로는 100% 사용이 아닌 50%만 사용 가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적립금 유효기간이 2주로 되어 있어 1000원의 적립금을 현재상태에서 받았다면 2주안에 물건을 하나 구매해야 하며 나머지 적립금을 이용하여 물건을 또 구매해야 하는 최소한 두번의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제도를 무시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별도의 캐쉬 혹은 미사용 환불 적립금을 가지고 있으면 500원 이상의 금액이 있더라도 100%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몬 적립금을 100% 사용해보자


티몬 적립금이 500원 이상이라도 100%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티몬캐쉬는 구매해봤자 추가금이 얼마없고 상품권류는 구매가 불가능한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저렴한 상품을 하나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할때는 이렇게 '미사용 티켓 100% 티몬캐시 적립금 환불'이 가능한 상품을 구매합니다.


구매를 하고나서 해당 상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렇게 적립금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때 받은 적립금을 사용하지 않고 놔뒀다가 상품 구매 혹은 이벤트 적립금이 생겼을때 '30일 이내 소멸 적립금'이라는 이름으로 적립금이 별도로 적립됩니다.


해당 금액에 맞춰 적립금액을 입력하고 나머지 금액을 카드 혹은 다른 결제방식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30일 이내 소멸 적립금은 500원 이상이라도 모두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적립금 사용 방식이 30일 이내 소멸 적립금이 우선 사용되고 나머지 적립금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글에서는 500원 이상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금액을 의도적으로 510원으로 맞춰놓았습니다.

 

 

티몬 적립금 캐시 50% 아닌 100% 유효기간 내 사용 방법 어떻게 되는지 결제과정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약간 불편한 작업과정이 있지만 한번 해놓으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