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제 행거 버릴때(분리수거) 버리는 방법 지역마다 다르다
본문 바로가기

뻘팁

철제 행거 버릴때(분리수거) 버리는 방법 지역마다 다르다

철제 행거 버릴때(분리수거) 버리는 방법 지역마다 다르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철제 행거는 분리수거가 되나요?

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습니다.

▶ 분리수거가 안되는 이유는?

플라스틱과 섞여 있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본인이 직접 경험한 일을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철제 행거 버릴때(분리수거) 버리는 방법 지역마다 다르다


집안에 붙박이 장이 없다면 가장 흔하게 옷걸이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행거입니다. 저 역시 행거를 수년째 사용하다 이제는 붙박이장이 있는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어 현재는 행거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사할 당시만 해도 남좋은일 시킬 수가 없었고 행거를 놓고 올 수는 없으니까 일단은 가져왔습니다.

가져와놓고 보니 쓸데가 없는게 아니겠습니까? 어쨌든 버리긴 해야 하는데 분리수거가 되는지 안되는지 정확하게 몰라 검색을 해봤더니 분리수거가 된다는 의견이 다수를 이뤘지만 불가능하다는 의견도 종종 있었습니다. 확률로 따지면 거의 8(된다) vs 2(안된다) 정도였는데 왜 행거는 분리수거가 된다와 안된다로 갈릴까요?

 

 

행거는 100% 철제가 아니다


행거의 분리수거가 100% 불가능한 이유는 지역마다 조금은 주관적인 성격을 띄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뭐 보나마나겠죠? 바로 100% 철제로 구성된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행거를 보면 이렇게 뺄 수 없는 플라스틱 조각이 군데군데 박혀 있습니다. 분리수거가 확률상 가능하게 하기 위해 연결된 부위의 조각을 최대한 제거해줍니다.


이런식으로 몸체에 붙어 있는 플라스틱 조각을 최대한 빼냅니다.


그리고 일일히 들고 갈 수는 없으니 행거를 테이프로 감아 가지고 나갑니다.


아파트 기준 경비아저씨에게 반드시 행거를 분리수거 형태로 버리기 전에 물어봐야 합니다. 만약 이렇게 해체를 하지 않고 플라스틱이 붙어 있는 상태로 분리수거가 가능한지 물어보면 불가능하다는 대답이 돌아올 수도 있으며 아파트마다 정책이 달라 플라스틱으로 인해 행거를 분리수거로 받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행히 저희 아파트에서는 행거를 분리수거로 받았습니다. 참고로 일반 주택가에서는 그냥 내놓기만 해도 고물장수 혹은 폐지줍는 노인들이 해당 지역을 돌면서 가져간다고 하니 행거를 버리는데 있어 큰 걱정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철제 행거 버릴때(분리수거) 버리는 방법 지역마다 다르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분리수거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최대한 플라스틱은 제거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