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친구 축의금 얼마나 내야 하나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친한친구 축의금 얼마나 내야 하나

친한친구 축의금 얼마나 내야 하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친한친구 결혼식 축의금 과연 얼마나 내야 할까요?

 

최저 1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다양한 액수로 나뉘고 있습니다.

 

▶ 친한친구 결혼 축의금을 많이 내야 하는 이유는?

 

우정이 유지될 경우 본인에게 다시 돌아올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다른사람과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친한친구 결혼식 축의금 과연 얼마나?

 

여러분은 주위에 친구가 얼마나 되시나요? 친구가 결혼을 하게 된다면 과연 축의금은 얼마나 내야 할까요? 해당 의견에 대해서는 의견이 각기 다른데요 본인이 얼마나 잘 사는지에 따라 또는 상대방이 얼마나 잘 사는지에 따라 축의금 액수가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뉴스기사를 간혹 보게 되면 연예인끼리의 축의금 액수는 일반인의 상식을 뛰어넘을 정도의 축의금 액수를 지불하는 경우를 보셨을 겁니다. 그들이 내는 축의금은 일반인들의 액수를 뛰어넘는 금액인데요 100만원부터 500만원까지 다양하게 축의금을 전달하고 있지만 역시 우리는 일반 서민이기에 그러한 액수를 축의금으로 지불할 능력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대체 친한친구 결혼식 축의금은 얼마를 내야 잘 냈다고 판단을 할 수 있을까요? 지극히 개인적인 제 기준은 이렇습니다.

 

일반적인 학교친구 - 5만원~10만원

친구중에서도 친한정도로 따졌을때 비율이 높은 친구 - 20만원~30만원

어렸을때부터 알고 지냈던 제일 친한 친구 - 50만원~100만원

 

물론 이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제 의견입니다만 대학교 친구보다는 중고등학교 친구 그리고 초등학교 친구가 더 친한 관계로 학년이 낮아질 수록 축의금 액수가 커져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간혹 결혼식을 얼마 없는 하객으로 진행하게 될 경우 부모님이 부린 축의금 액수도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사실상 보상심리에 있어서 하객없는 결혼식은 힘들다고 봅니다.

 

 

이야기가 약간 옆으로 샜는데요 어찌되었든 친구가 먼저 결혼을 하게 되면 본인 능력에 맞게 최대 50만원 안쪽에서 축의금을 전달하면 될 것이고 자금여유가 없다면 30만원 혹은 그 이하로 지불해도 되지만 문제는 친구보다 본인이 먼저 결혼할 경우 친구가 만약에 100만원을 축의금으로 내놓았다면 과연 여러분은 해당 친한친구 결혼 축의금으로 100만원을 내놓지 않을 수가 있을까요?

 

 

친한친구 축의금 얼마나 내야 하나 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친구를 사귄 연령이 낮을 수록 당연히 친해질 확률도 높기 때문에 축의금 액수는 당연히 올리는게 상식이겠죠? 또한 축의금도 본인의 능력에 맞게 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