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 퇴치 방법 안내
본문 바로가기

뻘팁

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 퇴치 방법 안내

돈벌레 나오는 이유 및 돈벌레 퇴치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돈벌레 익충인가요?(그리마 익충?)

 

돈벌레는 해충이 아닌 익충이라고 하지만 보는사람의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돈벌레 퇴치 방법?

 

집안이 청결하고 습기가 없어야 합니다.

 

 

집안 청결을 유지한다면 돈벌레(그리마)는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을까요?

 

 

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 퇴치 방법은 있는가?

 

저는 돈벌레가 나와도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놔두는 편입니다. 방을 약간 깨끗하게 사용하지 않았으며 그로인해 다른 벌레들도 일부 본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돈벌레가 나타난다면 반드시 뒤에 따르는 벌레도 나타나게 마련인데요 바로 바퀴벌레입니다. 개인적으로 돈벌레(그리마)보다 바퀴벌레를 더 혐오하는지라 돈벌레가 잡아먹는 벌레 중 바퀴벌레 및 바퀴벌레 알가지 포함되어 있어 사실상 개인적으로 그리마는 익충이라고 생각해 집에 기어다녀도 크게 신경쓰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글쓴이의 개인적인 이유일뿐 벌레자체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연히 그리마도 그 대상에 속하게 되겠죠. 돈벌레는 왜 나오며 돈벌레 퇴치 방법은 과연 있는걸까요?

 

돈벌레 나오는 이유 중 가장 큰 원인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상단에 말씀드린대로 청결하지 못한 환경과 습기입니다. 주로 일반적인 1층 이상의 아파트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으며 반지하에 살며 자주 청소를 하지 않는 원룸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거의 100% 출몰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 역시 반지하 원룸에 살때만 해도 청소를 일주일에 한번하거나 그것도 귀찮으면 2주일에 한번정도 청소를 하게 되었는데 반지하 원룸에 살 당시 본 그리마 횟수만 거의 10여회에 달할 정도로 거의 두세달에 한번꼴로 돈벌레 구경을 하곤 했습니다. 게다가 바퀴벌레도 같이 나타나곤 하다보니 예전부터 바퀴벌레를 싫어하던 저는 그리마를 함부로 잡을 수가 없었죠.

 

 

그러다보니 사실상 바퀴벌레 퇴치법이 돈벌레 퇴치 방법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리마가 있는곳엔 언제나 바퀴벌레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기나 파리가 방충망을 뚫고 간혹 들어오는 것을 보더라도 크게 개의치 않지만 바퀴벌레나 그리마같이 어느정도 몸집이 있는 벌레들은 어떻게든 퇴치를 하는 것이 좋다고 보여지는데요 답은 간단하죠? 집안의 환경을 변화시키면 됩니다. 집안을 청결하게 해주고 습기를 없애는 것이 바로 1차적으로 할 수 있는 그미라 퇴치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지하 특성상 습기가 1층과 2층보다는 많은 편인데요 본인이 사는 집의 습기가 많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제습기를 하나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지하 원룸은 사실상 물먹는하마와 같은 제습제로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습기와 주변환경을 정리하셨다면 이제는 본인의 의지가 중요합니다. 과자를 먹을 때 쟁반 위에 놓고 먹으며 부스러기가 땅으로 떨어지지 않게 한다든가 먹은것은 바로바로 치워 집안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바로 돈벌레 퇴치 방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파 또는 계피를 이용하여 그리마가 지나다닐 것 같은 위치에 놓아두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 퇴치 방법 안내 간단하게 해드렸습니다.아마 살면서 가장 힘든 것 중 하나가 집안을 청결하게 한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집에 부모님이 계실 경우 매일 바닥을 쓸고 닦았는데 혼자살게 되니 그게 참 어렵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