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결핍 원인 증상 극복법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애정결핍 원인 증상 극복법 있을까

애정결핍 원인 증상 극복법 있을까요?



▶ 애정결핍 원인은 무엇일까요?


어렸을때 환경이 좋지 못한 곳에서 자랐거나 부모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애정결핍 극복이 되나요?


살아가는 환경에 따라 극복이 가능할 수도 있으며 그렇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구성된 글이므로 다른 사람과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애정결핍 원인 증상 극복법 있을까


의학적인 용어는 아니며 어떠한 병명을 가리키는 것은 아니지만 애정결핍이라 하면 대부분 무슨 뜻인지 알아듣습니다. 애정결핍 원인은 주로 어렸을때 부모에게 사랑을 받고 자라지 못하거나 어려운 환경에서 자랐을 때 싹을 틔우기 시작하여 그것이 성인이 되어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현재 제 경우가 바로 애정결핍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애정결핍 증상으로서는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우울증과 같은 의학적 병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고 볼 수 있어 뚜렷한 증상이 없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증상을 몇가지 말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감이 없다

2. 이성과의 대화를 정상적으로 하지 못한다.

3. 손톱을 물어 뜯는다.

4. 연애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5. 조그만 꾸짖음에도 실망이 커진다.


이렇게 애정결핍 증상은 다른 실제 증상과 연관이 있을정도로 다양한데요 여기서 애정결핍에 발전이 이루어지게 되면 스토킹이 되거나 꾸지람 또는 혼이났을때 화를 내고 최악의 경우 폭력가지 휘두르는 성격으로 변하게 됩니다.



제가 애정결핍이라고 어느정도 인정을 하고 시작했을 만큼 본인이 애정결핍이라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겁니다. 그렇다면 애정결핍 극복법은 과연 존재하는 것일까요?


1. 정신과의사와의 상담

2. 각종 활동적인 동호회 가입

3. 연애

4. 각종 PPT 발표


본인이 노력하지 않는 이상 고칠 수 없는 증상이 애정결핍이기 때문에 애정결핍 극복법 역시 대부분 본인이 노력해야만 가능한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애정결핍이 폭력과 같이 안좋은 쪽으로 발전된 경우 정신과의사 또는 심리전문가 같은 사람들을 통해 상담을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자신감이 없거나 이성에게 말을 잘 걸지 못하는 소극적인 형태로 변하게 된다면 각종 동호회 가입을 통해 활동성을 늘려야 될 필요가 있는데 간혹 동호회 내에서도 혼자 지내는 경우가 있다보니 그렇게 되면 오히려 안가니만 못한 것이 되어버리므로 본인의 활동 의지가 중요합니다. 각종 PPT 발표상황을 만들어 자신감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연애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입장이라면 정상적인 직장을 가지고 있을 경우 대화권을 유료로 구매하는 소개팅이 아닌 주선자가 존재하는 유료 소개팅 업체를 이용해 연애를 해보려 노력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애정결핍 원인 증상 극복법 있을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애정결핍은 본인의 의지가 없다면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