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억제사진 식욕떨어지는 사진 효과 있나요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식욕억제사진 식욕떨어지는 사진 효과 있나요

식욕억제사진 식욕떨어지는 사진 효과 있나 알아보겠습니다.



▶ 식욕떨어지는 사진이 파란색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몇년전 연구결과에 따라 파란색으로 음식을 수정했더니 해당 사진만 보고도 식욕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 식욕억제사진 효과는 있나요?


식욕이 떨어지는 느낌은 발생하지만 글쎄요?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구성되어 있는 글입니다.



식욕억제사진 식욕떨어지는 사진 효과 있나요?


사람의 많은 욕구중에 식욕은 빼놓을 수 없는 욕구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식탐이 그렇게 많지 않은 편에 속하며 하루에 한끼만 먹고 산지 약 1년정도 되었지만 아직까지 제 몸에 특이사항 같은 것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몇년전 식욕억제사진이라 하여 나온 사진들이 있었는데요 해당 사진들의 공통점은 모두 파란색을 띄고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파란색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냐구요? 미술을 해보신 분들은 알 수도 있는 내용인데요 보색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즉 어떠한 색의 반대되는 개념을 보색이라 하는데 주황색은 식욕을 돋우는 색깔이며 그에 반대되는 보색은 파란색이라고 합니다.



하나의 사진을 들고와 보았습니다. 케잌 속이 바랗게 생겼는데요 여러분은 이걸 보시고 식욕이 떨어지나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번엔 파란 통닭인데요 어떠신가요? 식욕이 떨어지는게 몸으로 느껴지십니까?



파란색 외에도 보라색 역시 식욕억제사진으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역시 전 식탐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크게 식욕이 떨어지는 것을 잘 못느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파란색 떡볶이 사진입니다. 이건 좀 식욕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사실 이러한 근거는 주황색 계열이나 빨강색 계열이 식욕을 돋우는데 반해 파란색 계열의 색상은 독이나 쓴맛을 생각하게 되어 식욕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진을 본다고 하여 누구나 식욕이 떨어지지는 않으며 말 그대로 식탐이 많은 사람들은 해당 사진에 반응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음식을 먹을 때 파란색으로 보이는 선글라스를 써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사진이 아닌 실제 파란색 음식을 먹어보는 것인데 음식을 고의로 파란색으로 만들기에는 좀 과한면이 있을수도 있으니 직접 느껴보시면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을겁니다.



식욕억제사진 식욕떨어지는 사진 효과 있을지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빨간음식이어야 하지만 파란색으로 보이는 음식이 아닌이상 별로 식욕이 억제되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