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입대 경쟁률 단점 자대배치는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동반입대 경쟁률 단점 자대배치는

동반입대 경쟁률 단점 자대배치는 어떻게 될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동반입대 단점은 무엇인가요?


동반입대시 최전방에 배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동반입대 경쟁률은 얼마나 되나요?


적게는 1점대부터 많게는 5대1이상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동반입대가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동반입대 경쟁률 단점 자대배치는


동반입대는 군대를 같이 복무할 사람 두명이 입대를 신청하여 같은 부대에서 복무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현재 해병대와 공군에서는 해당 제도를 적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데 동반입대를 한다고 해서 마냥 좋을 것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어떠한 사업을 함에 있어서 동업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트러블이 생기게 되는데 동반입대라고 그러지 않으라는 법이 없습니다. 우선 동반입대 자대배치시 최전방으로 가게 될 확률이 매우 높으며 동반입대 후 둘의 사이가 유지되리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동반입대가 무조건 좋다! 라고만 할 수는 없는 입장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동반입대 경쟁률 확인은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병무민원포털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군지원을 눌러보겠습니다.



군지원 항목 중 실시간지원현황을 통해 동반입대 경쟁률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육군부터 진행해볼건데요 군별을 육군으로 선택하고 모집구분을 동반입대병 그리고 입영년월을 2018년 4월경으로 선택한 뒤 접수목록을 고르게 되면 이미 지난 접수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상태로 조회를 눌러보겠습니다.



육군 각 사단별로 동반입대 경쟁률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은 1.8:1로 보이며 가장 높은 경쟁률은 5.9:!로 나타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해군 경쟁률 한번 볼까요? 동일한 조건으로 해군을 검색할 경우 갑판병과 헌병 두 종류로 나오게 되는데 육군보다는 상대적으로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동반입대로 해군을 선택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공군과 해병대는 동반입대 제도가 존재하지 않아 경쟁률을 볼 수 없습니다. 



동반입대 경쟁률 단점 자대배치는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무조건 좋지만은 않은 동반입대 잘 생각해보고 결정하셔야 할 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