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초콜릿박물관 입장료 및 방문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초콜릿박물관 입장료 및 방문기

제주 초콜릿박물관 입장료 및 방문기 안내해드려볼까 합니다.

 

 

▶ 초콜릿박물관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매표소 결제시 7000원 / 인터넷 구매시 6000원대(차이 있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초콜릿박물관은 구경할만 한가요?

조금 호불호가 갈리며 별로라는 사람들도 있지만 저는 그냥저냥 볼만했습니다.

 

 

이 내용은 2020년 11월 25일 본인의 직접적인 관람 후기를 안내해드리는 글입니다.


제주 초콜릿박물관 입장료 및 방문기

요즘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문제가 되고 있으며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데 출국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입국시 14일간 강제 자가격리를 들어가야 되기 때문에 이 부분으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사례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세계적으로 우리나라만큼이나 방역에 힘을 쓰는 나라도 없으니까 그 이유도 있겠죠.

이번에 제주도에 여행을 갔다왔는데 다수의 제주도 관광업체들이 연합을 하여 예전 에버랜드 빅5 같은 티켓을 판매하는게 아니겠습니까? 이것을 구매한 뒤 어디를 가볼까 생각하다가 선택한 곳이 바로 초콜릿박물관 이었습니다.

 

 

- 제주 초콜릿박물관 방문하다

초콜릿박물관은 시골길을 거쳐서 공장단지와 비슷한 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자동차가 없으면 방문하기 힘든 위치에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의 기본이 렌트카 대여다보니 교통수단 문제로 못가는 사람은 없겠죠?


정문은 닫혀있었으며 옆문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되어 있는데 입장시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마감시간은 오후5시까지 되어 있습니다. 입장마감은 오후4시 45분에 진행되는데 어린이초콜릿 사관학교 프로그램이 뭔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매표소에 본인이 구매한 티켓을 제시한 뒤 입장을 진행하면 됩니다. 중학생 이상 대인은 현장결제시 7000원 / 소인은 5000원의 요금이 적용되지만 인터넷에서 구매시 약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대략 이런식으로 생겼습니다.


초콜릿 박물관으로 가는 길이 보입니다. 우측에는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사람이 많지 않은 시기에 방문을 했으며 관람시간이 짧다보니 앉아 있는 사람들은 없었습니다.


문앞 우측에는 이렇게 박물관 외 제주도의 여행방문지들을 설명하는 팜플렛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좌측으로는 세계 최대 10대 초콜릿 박물관이라 하여 간단한 안내가 나오고 있으며 중앙에 한국의 초콜릿박물관이 보입니다.


앞으로 들어가면 커다란 초콜릿동상이 보이는데 스파이더맨을 형상화해놓았으며 초콜릿 구매할인 및 체험 중 하나를 할 수 있도록 안내판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관람하라고 순서도 알려줍니다.


왼쪽을 보면 이렇게 길이 있으며 가는길마다 초콜릿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다크/말크/화이트 초콜릿의 구성 요소를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마시는 초콜릿을 안내해주고 있는데 일정시간마다 기차레일 위에서 기차가 움직입니다.

 


초콜릿 판촉물이라 하여 초콜릿으로 만든 제품들인가 본데 많은 캐릭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른나라에서 부르는 초콜릿 이름을 여러가지로 번역해놓았습니다.

 


가운데 카카오 나무가 있는 어떠한 전시장에 들어왔습니다. 오른쪽 술같이 생긴것은 카카오 열매를 담아놓은 병입니다.


쉬어갈 수 있도록 이렇게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구매한 초콜릿을 녹여먹을 수 있도록 인덕션도 보입니다.

 


2층으로 올라오는데 SNS 공유를 하면 매달 추첨을 통해 수제초콜릿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지금 이 글도 공유를 하면 초콜릿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있을까요? 자세히 보니 네이버블로그만 참여가 가능한 듯 하여 저는 탈락!

 


2층으로 올라왔더니 초콜릿 금속 몰드가 보입니다.

 


초콜릿 만드는곳도 보이는데 사람은 한명 있었으며 평일 오전에 방문했기 때문에 뭔가 체험을 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초콜릿을 파는 곳인데 7000원 할인을 받더라도 꽤 비싼 편입니다. 가장저렴한게 2만원대였나...그럴겁니다.

 


이번에는 왼쪽으로 가봅니다.


어떠한 방에 왔는데 마시는 초콜릿의 역사를 알려주고 있으며 얼굴이 뚫려있는 사진도 찍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초콜릿을 만드는 기계를 전시한 곳이라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이 모두 초콜릿을 만드는 기계인가 봅니다. 여기까지 관람하는데 총 40분가량이 소요되며 한시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제주 초콜릿박물관 입장료 및 방문기 안내해드렸습니다. 박물관 방문 후 직접결제는 하지마시고 인터넷 티켓 구매를 하는게 좋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