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증권사 이동 타 증권사 계좌로 옮기는 방법(타사대체출고) 수수료 얼마
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증권사 이동 타 증권사 계좌로 옮기는 방법(타사대체출고) 수수료 얼마

주식 증권사 이동 타 증권사 계좌로 옮기는 방법(타사대체출고) 수수료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어디에서 어디로 옮기나요?

한국투자증권에서 KB증권으로 옮깁니다.

▶ 주식이체시 수수료가 있나요?

건당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계좌를 통한 이체 방법을 정리한 글입니다.

 

주식 증권사 이동 타 증권사 계좌로 옮기는 방법(타사대체출고) 수수료 얼마


요즘 세대들은 월급만으로는 경제적으로 독립된 삶을 살 수 없어 여러가지 재테크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저만 하더라도 블로그와 작은 유튜브 채널을 병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다른 부업을 통해 부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벌려놓은 일들이 많은데 대부분 돈이 필요한 일이다보니 월급만으로는 생활이 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주식으로 인한 수익을 벌어보고자 하여 작게나마 주식을 하고 있긴 합니다만 수익은 그렇게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번에 부모님이 주식을 좀 대신 사서 이동시켜달라는게 아니겠습니까? 정확하게는 청약을 대신 해달라는거였는데 하고싶지만 할 수 없는 부모님을 위해 청약을 신청했고 몇주를 얻어 이동시키는 과정을 간단하게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여기서는 본인계좌로 이동시키는 작업만을 보여드립니다.

 

주식을 타 증권사 계좌로 옮기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주식을 기존 가지고 있는 증권사에서 다른 증권사로 옮기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본인명의 -> 본인명의 같은 증권사 이동 O
2. 본인명의 -> 타인명의 같은 증권사 이동 O
3. 본인명의 -> 본인명의 다른 증권사 이동 O
4. 본인명의 -> 타인명의 다른 증권사 이동 △

크게 보면 4가지인데요 같은 증권사냐 다른 증권사냐에 따라 조금 다른데요 본인명의간 이동은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동 가능하며 타인명의는 역시 무료로 이동 가능합니다.(KB증권 기준) 증권사간 주식 이동시 일정부분 수수료를 납부하고 이동이 가능하며 마지막으로 다른 증권사의 다른 명의 계좌로 이동시키는 작업을 한번에 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즉 이 작업을 하려면 3번을 거친 후 2번의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는 말 그대로 두번의 작업을 해야 합니다. 증권사를 방문하지 않고 진행하는 방법은 이것 뿐입니다. 실제로 제가 해야 하는 작업은 4번이지만 불가능하기에 이 글에서는 3번의 작업만 진행합니다.

 

 

 

다른 증권사 계좌로 주식을 옮겨보자


가지고 있는 주식을 다른 증권사 계좌로 옮기는 작업은 모바일에서는 불가능하며 PC를 이용해야 하는데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다음 이체 부분의 유가증권 이체출고를 선택합니다.


출고계좌번호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조회를 누릅니다.


본인이 원하는 주식을 선택한 다음 출고신청수량을 입력하고 출고를 누릅니다.


입고할 금융기관을 선택한 다음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타인계좌에는 입금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출고정보와 입고정보 그리고 대상종목이 나오고 OTP를 입력한 뒤 실행을 누릅니다.


공동인증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체출고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수수료가 2000원 발생하였으며 신청만 완료된 것일 뿐 실제 KB증권 계좌로 가보면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동일 증권사 내 계좌 이체 시간(07시 ~ 17시)과 타사 이체 시간(08시 ~ 15시)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해당 시간 안에만 이체신청을 하면 당일 3~4시간 뒤 확인해보면 처리가 이루어져 있을 것입니다.

 

 

주식 증권사 이동 타 증권사 계좌로 옮기는 방법(타사대체출고) 수수료 얼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주식 이체 시간과 수수료가 증권사마다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