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직거래 했는데 안나옴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당근마켓 직거래 했는데 안나옴 이야기

당근마켓 직거래 했는데 안나온(안나옴) 이야기 한번 해볼까 합니다.

 

 

▶ 직거래를 하는데 안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제가 당했는데 간혹 있는 일인가봅니다.

▶ 판매자가 나오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고를 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조치를 취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이 직거래를 하며 겪은 일을 작성하였습니다.

 

당근마켓 직거래 했는데 안나옴 이야기


당근마켓은 직거래를 기반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며 중고나라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물론 물건이 10개가 올라온다고 하면 5~6개는 정상가격이며 2~3개가 저렴한 제품인데 1~2개가 시세보다 많이 저렴하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을 잘 노려서 거래하면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적은 시간 이전으로 약 1~2주전부터 당근마켓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중고나라의 저렴하지 않은 가격과 장사꾼을 합법화하는 일명 셀러인증제도 때문에 중고나라는 당근마켓에 고객을 많이 빼앗긴 상황이며 이를 이유로 저 역시 현재 거래는 중고나라보다는 당근마켓에서 주로 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거래시 판매자가 나오지 않았다


어김없이 당근마켓 앱에 접속하여 원하는 물품을 검색하는데 채팅이 걸리지 않은 시세보다 저렴한 제품이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개인적으로는 채팅이 들어간 제품은 건드리지 않는 편인데 시세보다 저렴한 제품이라면 첫번째 채팅을 건 사람이 100% 구매할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채팅이 없었기에 바로 채팅을 걸었고 구매의사를 밝혔습니다.


서로간에 직거래 약속을 하고 도착 예상시간을 알려줍니다. 혹시나 입금을 먼저 해달라는 사람이 있을 경우 사기의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에 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마켓에서 10여번의 거래를 하면서 직거래 장소에 도착하지 않았는데 입금요구를 하는 경우를 딱 한번봤으며 모두 만나서 물건 확인 후 계좌이체를 했습니다.


직거래 장소에 도착하기 10분전쯤 채팅을 걸어 알려주고 도착을 했는데 판매자의 응답이 없습니다. 채팅에는 15분까지 응답없으면 간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20분까지 기다리다 돌아갔습니다. 돌아가며 신고 준비를 진행합니다.


신고 유형 중 '비매너 사용자에요' 항목을 선택하고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았어요' 를 선택합니다.


밑에는 작은 칸이 있는데 문제점을 적어줍니다. 그리고 평가완료를 누르면...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즉시 패널티를 주거나 상대방에게 소명기회를 줘야 하는데 그런게 있었는지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길에 아기를 재우느라 채팅 확인을 못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다시 돌아가야 될까요? 신고도 했는데? 죄송하다고 택배비를 부담할테니까 금액만 입금해달라고 하더라구요. 물품 금액을 입금하고 다다음날쯤 택배가 도착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신고를 취소할 수는 없었으며 즐거운 경험은 아니었습니다.

 

 

당근마켓 직거래 했는데 안나온(안나옴) 이야기 한번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신고기능도 그렇지만 늦게 대답하는 사람들을 위해 신고취소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