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종이컵 에코 페이퍼 컵(eco paper cup) 냄새나요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친환경 종이컵 에코 페이퍼 컵(eco paper cup) 냄새나요

친환경 종이컵 에코 페이퍼 컵(eco paper cup) 냄새난다는 의미로 이야기좀 해볼까 합니다.

 

 

▶ 컵에서 냄새가 나나요?

야시꾸리(?)한 냄새가 납니다.

▶ 이 컵은 사용하면 안되나요?

개인적으로는 매우 비추하는 상품입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의견을 토대로 작성된 후기성 글입니다.

 

친환경 종이컵 에코 페이퍼 컵(eco paper cup) 냄새나요


우리가 종이컵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을텐데 흰색으로 된 늘상 보던 것이 아마 열이면 열 전부다 해당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회사에서도 마찬가지로 흰색의 종이컵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종이컵이 다 떨어지고 채우고를 반복하던 날이 일상적으로 계속되었습니다.

여기서 대체 무슨 일이 일어냐겠냐만은 아주 사소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종이컵이 다른 제품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인데요 친환경 종이컵이랍니다. 당장 종이컵을 사용할 일이 없어서 그냥 그러려니 했습니다.

종이컵에서 냄새가 난다?


이 종이컵은 일반적인 종이컵이 아닌 친환경 종이컵이라는데요 일반적인 종이컵을 생산할때 첨가되는 4가지 '표백/화학/형광/방부' 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면 아무 문제 없는것이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다른곳에 있었습니다. 바로 종이컵에서 냄새가 난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나무냄새일텐데 일반적인 나무냄새라고 하기에는 조금 더 야시꾸리(?)한 냄새가 난다는 것입니다. 물을 마실때도 냄새가 올라오며 커피를 마시거나 심지어 라면티백을 이용할때도 냄새가 중화되지 않고 그대로 난다는 것입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응가 냄새에 가깝다고 보고 있으며 비위가 조금 약한 사람들은 냄새를 버티지 못할 가능성도 더러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에코 페이퍼 컵의 구매 후기 중 일부인데요 후기에서도 당연히 냄새가 난다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박스 앞쪽을 보니 제조원이 호미재라고 나와 있습니다. 찾아보니 일반적인 제조업군에 속하는 소규모 회사네요.


박스에서 종이컵을 꺼내 사용한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이걸 다 사용해야 한다니 끔찍합니다.

 

 

친환경 종이컵 에코 페이퍼 컵(eco paper cup) 냄새난다는 의미로 후기성 이야기좀 해봤습니다. 도대체가 냄새를 버틸수가 없는데 경영지원팀에서 구매한거라 어떻게 좀 그만사라고 해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