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전화 요금 2017년 현재 얼마일까요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공중전화 요금 2017년 현재 얼마일까요

2017년 현재 공중전화 요금은 얼마일지 알아보겠습니다.

 

 

▶ 현재 공중전화 요금은 얼마인가요?

 

2017년 기준 70원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 해당 금액이면 공중전화 요금이 저렴한거라고 볼 수 있나요?

 

요금은 동일하지만 사용시간대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KT Linkus 일부 내용을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2017년의 공중전화 요금은?

 

요즘 공중전화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나요? 저같은 경우만 해도 최근 몇년사이 공중전화를 이용해본적이 전혀 없을 정도로 공중전화에 대해 무관심한데요 휴대폰이 대중화된 시절부터 공중전화는 사람들에게 잊혀지기 시작하여 온국민이 1인1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현재시대에 이르러서는 완전히 공중전화가 사람들에게 잊혀졌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배터리가 다되었거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공중전화를 이용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현재 공중전화 요금은 어느정도 계산적인 정책에 의해 책정되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애매한 가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중전화는 2017년 현재 70원이라는 금액을 정해놓은 뒤 시간차이를 통해 요금을 다르게 책정하고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시내통화료 및 1대역 시외통화료 180초당 70원 구간부터 휴대폰(스마트폰)과의 통화를 위한 가장 짧은 요금인 38초당 70원까지 다양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공중전화를 사용해본 적이 없기에 38초당 70원이 얼마나 높은 요금인지 감이 잘 안오실 수도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전화통화하며 서로 세마디씩 주고 받으면 70원이 소모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 휴대폰 요금제가 전화통화를 무료로 하고 데이터 이용에 따른 요금제를 차등으로 두어 정책을 내리는 것과는 달리 무시무시한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동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대부분 카드겸용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교통카드 및 신용카드로 공중전화 이용이 가능한데 현재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하단에 보이는 공중전화카드 전용 전화 역시 길을 지나다니면 간혹 보이긴 합니다만 아직까지 인터넷에 찾아보면 공중전화카드를 따로 판매하고 있네요.

 

사실 이런식으로 공중전화 요금이 책정된 이유는 아무래도 요금을 올리면 안그래도 외면하는 사용자들이 더 외면하게 될 것인데 공중전화 이용료로 받는 비용보다 공중전화 유지보수에 들어가는 비용이 더 크기 때문에 이러한 요금제를 유지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동전을 사용하게 되면 딱 떨어지지 않게 만들어 전화를 끊을 경우 남은 금액은 돌려주지 않고 KT가 이득을 보게 만든것도 비슷한 이유라고 볼 수 있을 거 같네요.

 

 

공중전화 요금 2017년 현재 얼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전화를 하면 기본이 10분이상인데 공중전화를 이용하여 10분을 통화한다고 생각하면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