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등록금 저렴하다 저렴해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방통대 등록금 저렴하다 저렴해

매우 저렴한 방통대 등록금 알아보겠습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입학금은 얼마인가요?

 

방송통신대학교 입학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은 얼마인가요?

 

한학기 6과목 기준 약 30만원 중후반 가량의 등록금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정보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이 글은 본인의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방통대 등록금 얼마일까?

 

방통대 등록을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주로 고졸 또는 전문대졸업을 하거나 학력을 4년제로 끌어올리기 위한 사람들일텐데요 선택지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등록금이 가장 저렴한 방통대를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본인이 이번에 납부해야 할 방통대 학비 내역입니다. 등록금 내 입학금 항목이 존재하지만 입학금은 0원으로 실제 납부할 금액은 수업료인 365,800원이 전부라고 할 수 있으며 그 외 수강신청에 따른 교재대금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또한 방통대 등록금 외 교재대금이 꽤 나가는데 책을 함께 구매하고 싶다면 등록금+교재대금을 가상계좌로 입금할 경우 자동으로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방통대 교재대금이 아깝다고 생각될 경우 중고거래를 통한 구매도 나쁘다고 보진 않는 입장입니다. 중고나라 또는 각종 인터넷 중고서점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학과의 방통대 교재 구매가 가능한데요 최신판이 아닌이상 대부분 기존 교재금액의 50%이하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방통대 교재가 특정 주기마다 개정이 이루어지므로 개정 이전 교재 구매시 낭패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외 학보대금 및 학생회비 그리고 발전후원금은 납부하셔도 되고 납부하지 않아도 되므로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사실 전 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 및 교재대금 외 다른 금액에 대해서는 OT도 가지 않고 학교행사에 참석을 한 적이 한번도 없기에 납부해본 적이 없네요. 결국 방통대 등록금 중 필수 항목은 등록금 365,800원(6과목 기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학점은행제 및 사이버대학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방통대 등록금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물론 각각의 학습방식에 대한 차이는 존재하지만 등록금만 놓고 보면 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이 저렴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