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BM 뜻 대륙간 탄도 미사일의 공포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ICBM 뜻 대륙간 탄도 미사일의 공포

대륙간 탄도 미사일 ICBM 뜻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ICBM 보유국은 어디인가요?

 

미국,러시아,인도,중국,이스라엘,북한이 ICBM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북 ICBM이 무서운 이유?

 

ICBM에는 핵탄두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 ICBM 개발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ICBM 뜻? 대륙간 탄도 미사일이 문제가 되는 이유

 

ICBM 뉴스에서 많이 떠들고 있는데 혹시 무슨 뜻인지 아는 사람 있나요? 저도 정확하게는 모르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잘 배워보려고 합니다. 대륙간 탄도 미사일이라고 부르는 ICBM은 InterContinental Ballistic Missile 약자로 ICBM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한국어로 번역했을 때 대륙간 탄도 미사일 또는 대륙간 탄도탄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북한이 보유한 ICBM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핵무기의 운반체인데 ICBM은 미사일 탄두에 핵을 장착하여 공격을 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당연히 일반 고폭탄 장착도 가능하지만 ICBM을 개발한 국가중 일반 고폭탄을 장착하여 발사하는 나라는 없습니다. 전부 핵탄두를 장착하고 대륙간 탄도 미사일을 날릴 뿐이죠. 물론 미국이 일반 탄두를 사용하는 개발 프로젝트로 인해 해당 공식은 깨지게 되었지만 말이죠.

 

대륙간 탄도 미사일 ICBM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북한이 ICBM 개발에 성공하였는데 우리나라 대한민국과는 적국인 곳에서 ICBM을 개발했다는 것은 ICBM 사거리가 최대 8000Km가량 되기 때문에 우리나라 전체를 언제든지 타격할 수 있다는 것이 문제이며 말 그대로 북한에서 미국 본토로도 미사일을 날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큰 문제는 ICBM 사드 방어문제인데 ICBM 방어는 사드(THAAD)가 아닌 다른 무기로 방어를 해야 하지만 현재 대한민국은 북한이 발사한 ICBM 요격이 가능한 상태가 아닙니다. ICBM은 대기권까지 올라갔다 내려오기에 사드로는 요격할 수 없는데 이 상황에 미국이 나서게 되면 ICBM 요격은 가능하지만 단순히 대한민국 하나만 놓고 볼때는 ICBM 요격이 사드만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ICBM을 제외한 다른 무기들은 사드로 어느정도 방어가 가능하지만 단순히 ICBM 요격만 놓고 볼때 사실상 방법이 없기 때문에 북한 ICBM 발사 문제가 큰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입니다.

 

 

ICBM 뜻 대륙간 탄도 미사일의 공포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말해서 ICBM 뜻은 핵탄두를 장착하고 사드로 요격이 불가능한 멀리 날아가는 미사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