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복권 실수령액 일시불 수령이 가능한가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연금복권 실수령액 일시불 수령이 가능한가

연금복권 실수령액 일시불 수령이 가능한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연금복권 1등 실수령액은 얼마인가요?

 

세금을 제외하면 매월 390만원씩 20년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연금복권 일시불 수령 가능한가요?

 

2등 및 이하등수에 한해서만 연금복권 일시불 수령이 가능합니다.

 

 

로또복권보다 확률이 높은 연금복권에 한번 도전해보시겠습니까?

 

 

연금복권 실수령액 얼마?

 

로또복권보다 인기는 비교적 높지 않으며 판매처 역시 로또복권보다 많지 않지만 늘 로또복권과 늘 비교대상이 되고 있는 복권이 있는데 바로 연금복권입니다. 연금복권은 로또복권보다 당첨확률이 높다는 이유로 적지 않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있는데요 7등 당첨확률만 해도 10분의 1이기 때문에 로또복권 5등 당첨확률인 45분의 1보다는 훨씬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실제로 연금복권 1만원 구매시 천원짜리 본전치기용 7등이 꽤 나오는 편입니다.

 

 

중요한건 이런 낮은 등수가 아닌 높은 등수 1~2등에 관심이 더 많을텐데요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복권 세금법에 의해 22%의 금액이 제외된 만큼의 금액을 받게 됩니다. 이를 금액으로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연금복권 1등 실수령액 - 390만원 X 20년

연금복권 2등 실수령액 - 7800만원 

연금복권 3등 실수령액 - 780만원

연금복권 4등 실수령액 - 78만원

 

5등이하 당첨금은 복권판매처를 통해 직접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가장 궁금해 하는 연금복권 1등 일시불 수령이 가능할까요?

 

 

기본적으로 연금복권이 인기가 없는 이유는 연금복권 일시불 수령방법은 2등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1등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때 연금복권 1등 일시불 수령이 가능한 것으로 소문이 난 적이 있었으나 1등 금액에 대해 실수령을 했다는 정보는 아직까지 들리는 정보가 없으며 사실 1등에 한해 연금복권 한번에 수령한다고 해도 3억원 이상의 복권당첨금에 대해서는 22%의 세금을 내는 것이 아닌 33%의 세금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손해인 부분이라 가능하다 해도 받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일시불 수령이 가능한지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1등을 제외한 나머지 등수에 대해서만 일시불 수령이 가능한 것으로 나왔는데요 로또복권보다 확률은 높지만 어짜피 로또복권 814만분의 1과 연금복권 315만분의1 둘다 1등이 되기에는 거의 힘든 숫자이기 때문에 1등보다는 차라리 낮은 등수를 바래 한번이라도 더 공짜로 복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