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기본요금 지역별로 얼마일까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택시 기본요금 지역별로 얼마일까

택시 기본요금 지역별로 얼마일지 알아보겠습니다.

 

 

▶ 콜택시 기본요금도 일반택시와 동일한가요?

 

카카오택시가 생긴 이후 콜택시 기본요금 역시 일반택시와 동일하게 되었습니다.

 

▶ 택시 기본요금 거리는 얼마인가요?

 

일반택시는 2km 기준 3000원 대형 및 모범택시는 3km 기준 5000원의 기본요금이 발생합니다.

 

 

2013년부터 택시요금이 상승하지 않았는데 곧 오를 조짐이 보일듯 합니다.

 

 

택시 기본요금 지역별로 얼마일까

 

사실 택시 기본요금이 2013년 일반택시 기준 3000원이 된 지 올해(2017년)으로 4년이 흘렀지만 택시요금은 상승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택시가 일반적인 경우 잘 탑승하지 않고 서민들에게는 택시탑승이 언제나 고가의 요금으로 잡혀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사실 현재 택시 기본요금 3000원도 제 입장에서는 부담이 된다고 느겨져서 업무적인 목적 외에는 사적인 용도로 택시를 탑승하지 않습니다.

 

이동하기 ▶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지역별 택시요금 안내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지역별 택시 요금 안내를 자세하게 볼 수 있는데 아래의 표로 한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2017년 기준이며 글을 쓰고 있는 기준 택시 요금 상승 관련 목소리가 높은 관계로 머지 않아 택시요금 상승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 있습니다.

 

 

중형택시

 

먼저 중형택시입니다. 인천 경기 서울 택시 기본요금 기준 3000원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나머지 지역에 대해서 거리만 약간씩 다를 뿐 2800원의 기본요금이 설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택시요금 인상 구간이 모두 2013년으로서 4년간 택시 요금 인상이 이루어지지 않아 아마 빠른 시간안에 택시요금 인상이 이루어질 듯 합니다.

 

 

모범택시,대형택시

 

모범 및 대형택시요금입니다. 마찬가지로 서울 경기 인천 택시요금 기본료가 5000원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지역에 따라 최저 3200원이라는 차등을 두어 운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형택시

 

경형택시 요금입니다. 서울에 살면서 경형택시를 한번도 본 적이 없는데 아예 서울에서는 경형택시 운행을 하지 않고 있었네요. 1000cc 이하 택시를 경형택시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소형택시

 

마지막으로 소형택시 요금입니다. 경기 소형택시 요금이 2400원으로 가장 높으며 그 뒤를이어 인천 2300원 서울 2100원이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가장 낮은 경남 소형택시 요금이 1500원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택시 기본요금 지역별로 얼마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경형택시,소형택시 본적 있나요? 저는 몇번의 택시를 이용하며 소형택시는 한번도 본적이 없는데 소형택시 한번 타보고 싶긴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