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용방법 알아보고 가요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쏘카 이용방법 알아보고 가요

쏘카 이용방법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 쏘카 나이 제한이 있나요?

 

만21세 이상 및 운전면허 취득 1년 후 이용가능할 정도로 일부 제한이 존재합니다.

 

▶ 쏘카 요금 어떠한가요?

 

쿠폰 없이 이용하기에는 어느정도 부담이 드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거리 이용에는 좋을지 몰라도 장거리 이용시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듯 합니다.

 

 

쏘카 이용요금 과연 어떤가요?

 

여러분은 언젠가 자동차를 렌트할 일이 한번쯤 있을지도 모릅니다. 자동차를 빌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 일반업체에서 자동차를 빌리는 방법도 있지만 지금 간단하게 알려드릴 소카를 이용하는 방법 역시 존재합니다. 쏘가 이용요금 과연 저렴할지 아닐지 처음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하기 ▶ 쏘카 공식 홈페이지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쏘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작업은 PC를 통해 일부 작업이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가입을 진행하겠습니다. PC버전 회원가입시 이와 다른 화면이 나오지만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를 작성합니다.

 

 

운전면허 및 카드정보 등록시 첫 사용 무료쿠폰(10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마칠 경우 쏘카앱 다운받기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후 가입시 이러한 화면이 나오지만 PC버전 회원가입시 나오는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네요.

 

 

PC버전 로그인시 바로 예약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는데 대여일과 반납일을 정한 뒤 지역을 선택하고 원하는 차종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차종 선택시 지역제한이 생길 수 있으므로 차종전체를 놓고 쏘카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이 선택한 지역에 대해 빌릴 수 있는 차종이 나오게 되는데 24시간 빌리는데 필요한 대여요금이 표시되며 키로미터당 주행요금은 후불제로 따로 계산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쏘카 요금이 계산되었습니다. 대여요금이 어느정도 들어가지만 첫 쏘카 이용자에 대해 10시간 무료 이용쿠폰이 주어지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반값에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두번째 이용부터는 해당 가격에 쏘카 이용이 불가능하므로 글쎄요?

 

 

렌트카 요금표입니다. 각 차종마다 요금이 다르게 책정되며 제일 중요한 Km당 주행거리에 따른 주행요금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쏘카 이용시 기름이 모자랄 경우 휘발유 및 경우를 넣을 수 있게 카드제공을 해준다고 하는데 본인 카드로 계산시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쏘카 이용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10시간 무료 쿠폰이 존재한다면 쏘카 1박2일 정도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지 몰라도 쿠폰이 없다면 하루 빌리고 주행거리를 포함하여 10만원 이상 금액이 나올 듯 한데 선택은 본인들의 몫이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