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처구니 없는 롯데택배 반품예약 접수 시스템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어처구니 없는 롯데택배 반품예약 접수 시스템

어처구니 없는 롯데택배 반품예약 접수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롯데택배를 통해 반품을 하는데 무슨 문제라도 있나요?


반품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 반품을 왜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나요?


택배송장이 전산상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주 좋지 못한 경험을 했으므로 여러분도 글을 통해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어처구니 없는 롯데택배 반품예약 접수 시스템


대한민국에서 택배는 없어서는 안될 아주 중요한 수단인데요 물건을 구매할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접구매를 하지 않고 온라인구매를 하다보니 그만큼의 택배 사업도 발전했는데 그만큼 여러가지 택배 운송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는 곳이 택배업계의 현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년간 택배를 이용하며 분실사고도 일어났으며 택배 배송 후 파손관련 교체 진행도 해봤지만 이번에 아주 상큼한 경험을 했습니다. 여러분은 택배를 받은 뒤 반품이 불가능하다고 하면 믿겨지나요? 제가 겪은 상황은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1. 택배를 배송받음

2.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아 반품요청을 함

3. 택배 조회는 가능하나 온라인 반품이 불가능

4. 고객센터에 연락하였더니 택배 발송지점에서 전산등록을 하지 않았다고 함

5. 택배 발송지점에 문의하기 위해 수차례 전화를 시도하였으나 받지 않음


우선 택배를 배송받은 채 물건이 마음에 들지 않아 반품을 요청하기 위해 롯데택배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비회원으로 택배 반품예약을 요청하려고 운송장번호를 적고 조회하기 버튼을 눌렀으나 해당 운송장번호의 정보가 없다는 메세지만 출력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분명 네이버를 통해 검색한 택배 조회는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지만 운송장 번호 정보가 확인이 불가능한게 아니겠습니까? 이게 어찌된 일일까요?



그래서 일단 롯데택배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택배 송장번호를 누르라는 말만 반복하고 실제 송장번호를 누르면 없는 번호라고 나오고...상담원을 연결하는 번호를 몰라 본사에 전화했더니 3번을 누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전화를 다시 진행하여 기다리는데 대기자수만 무려 41명! 하지만 약 10여분간의 기다림 끝에 전화가 연결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는말이 조금 기가막혔습니다. 택배조회와는 별개로 택배 배송지점에서 택배정보를 전산상에 등록하지 않으면 반품이나 교환이 온라인으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고객센터에서도 처리를 해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냥 택배이동중에 찍는 바코드로 자동등록이 되는게 아니었나요? 조금은 황당한 답변이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택배를 받은 영업소의 전화번호를 알아내(인터넷 검색시 금방 나옴)전화를 하는데 영업소에 전화하면 아시죠? 전화 참 뭣같이 안받습니다. 몇번의 전화통화 끝에 전화가 되...기는 커녕 안되서 현재까지 포기상태입니다. 



어처구니 없는 롯데택배 반품예약 접수 시스템 이라는 글로 본인이 겪은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아마 이런일이 자주 발생하지는 않을거라 생각하지만 직접 겪고나니 황당할 따름입니다. 과연 저는 전화통화에 성공하여 택배를 반품할 수 있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