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론과 창조론 증거 및 허구와 오류 당신은 어느쪽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진화론과 창조론 증거 및 허구와 오류 당신은 어느쪽

진화론과 창조론 증거 및 허구와 오류 당신은 어느쪽이신가요?


▶ 본인은 진화론을 믿나요? 창조론을 믿나요?

개인적으로는 진화론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 왜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창조론은 근거에 기반을 두지 않고 믿음에 기반을 두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개인의 주관적인 견해를 이야기하는 글입니다.


진화론과 창조론 증거 및 허구와 오류 당신은 어느쪽

사람이 태어나고 죽는 것을 단순히 진화론과 창조론으로 설명하기에는 너무나도 짧은 시간입니다. 길어야 100년밖에 되지 않는데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수십만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보니 진화론과 창조론은 둘다 이론에 불과할뿐 어느쪽이 맞는다고는 100% 확신할 수가 없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진화론과 창조론을 생각해보면 진화론은 말 그대로 인류의 조상은 원숭이다,오스트랄로피테쿠스니 뭐니 해서 인류의조상이 거기서 나왔다 등 몇가지 가설을 내세우는 이론이며 창조론은 신이 모든것을 창조해냈다는 식의 이론을 내세우는 이론입니다. 

단순히 이것이 맞기에 저것이 틀리다라고는 볼 수 없는것이 진화론에는 일정 수준의 오류가 있는데 예를들면 사람이 진화한 과정에 대한 중간단계가 빠진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창조론은 이러한 것에 대한 부분을 파고들어 신이 모든 것을 창조했다고는 하지만 창조론은 아예 증거라는게 없이 창조설에 불과합니다. 물론 창조설은 창조과학이라는 분야로 있지만 어쨌든 증거가 없는건 확실합니다. 범죄혐의를 입증할때도 증거가 없으면 범죄자도 무죄가 되는 것을 뉴스기사로 여러번 보신적 있으시잖아요?

 


- 나는 왜 진화론을 선택했나?

진화론에 대한 내용은 단순히 겉모습이 변하는 생물학적 진화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특징성을 가진 기능적 설명이 부가되기 때문이죠. 예를들면 고양이 또는 사자가 사냥할때 숨을 죽이거나 웅크리는 행동들은 그냥 생겨난게 아니거든요. 또한 진화가 꼭 긍정적인 방향으로 흐르는것도 아닌데요 생존경쟁에서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는 이상 수만년의 세월이 지나도 그대로 유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화론을 반박하기 위해서는 주로 동시대에 맞지 않는 화석이 발견되어야 합니다. 예를들면 공룡시대에 현대시대의 토끼가 있어야 하겠죠. 하지만 지금까지 시대에 맞지 않는 화석이 발견된 적이 없다고 합니다. 오파츠같이 동시대에 맞지 않는 유물이 발견된 사례는 종종 있지만 생물학적으로 시대에 맞지 않는 경우는 아직까지 단 한번도 없다는 것이죠.

진화론이 무조건 맞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오류도 있지만 그것이 창조론의 증거가 될 수는 없습니다. 어쨌든 진화론은 과학적 근거를 가지고 시작하지만 창조론은 신을 믿는 종교적인 성격이 강하다보니 어떻게 보면 종교가 무교인 저는 당연히 창조론보다는 진화론에 손을 드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진화론과 창조론 증거 및 허구와 오류 당신은 어느쪽인지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정답은 없으며 제 생각을 정리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