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벌레 새끼 생기는 원인 퇴치법(퇴치약) 무나요 알아봐요
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좀벌레 새끼 생기는 원인 퇴치법(퇴치약) 무나요 알아봐요

좀벌레 새끼 생기는 원인 퇴치법(퇴치약) 물까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좀벌레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주로 습한 환경에서 좀벌레가 많이 생깁니다.

▶ 좀벌레는 어떻게 퇴치하나요?

환경적 요인을 제거하면 금방 퇴치할 수 있겠죠?



과연 좀벌레를 완벽하게 퇴치할 수 있을까요?


좀벌레 새끼 생기는 원인 퇴치법(퇴치약) 무나요 알아봐요

저는 개인적으로 옷을 넣어놓는 장농이 없으며 대부분의 옷을 행거에 걸어놓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물론 옷을 넣어두는 서랍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데 그렇다보니 좀벌레는 거의 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본인이 혼자 살기 때문에 그런것인데 저처럼 혼자 살며 집을 넓게 사용하는 곳이 아닌 일반적인 가정집이라면 대부분 장농은 있을 것입니다.

장농을 사용하기에 앞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옷을 갉아먹는 좀벌레인데요 벽지를 갉아먹을 수도 있어 조금은 귀찮은 편입니다. 질병을 옮기는 벌레는 아니다보니 사람의 몸에 해롭지는 않지만 그래도 불만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옷을 상하게 만드는 벌레는 좀벌레 외에도 많이 있는데요 웨빙 옷나방,귀뚜라미,딱정벌레 등 여러 곤충이 있습니다. 이러한 곤충은 주로 옷을 농장 외 밖에 오래 걸어놓는 저같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확률이 있는데 옷이 집 외부로 나와 있는게 아니다보니 그럴 확률은 없다고 봐야죠. 결국 장농안에서 서식하는 좀벌레를 퇴치하는 것이 핵심일 것입니다.

 


- 좀벌레는 사람을 물까?

네 그렇습니다. 좀벌레는 사람을 물긴합니다만 따끔거릴 뿐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병균을 옮는 매개체는 아니다보니 그것으로 인한 병의 발생같은 것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좀벌레는 어떻게 퇴치하나?

좀벌레는 습한곳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습도가 높은 집안을 습도가 낮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비가오거나 습한 상황의 눅눅한 날씨에서 제습기를 켜놓는 것이 당연하게 보이면서도 좀벌레 퇴치를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가 없다면 보일러를 가동하여 습기를 제거하거나 옷장에 신문지 혹은 참숯을 넣어 제습기 효과를 대신하는 것으로 어느정도 좀벌레를 퇴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삼나무 조각도 좀벌레 퇴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소금을 담아두는 것도 제습효과가 있어 좀벌레를 어느정도 막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주로 그릇이나 일회용 컵을 이용해 그곳에 소금을 담고 양파망같은것으로 덮어주면 습기도 막으며 제습효과가 있는데다가 햇빛에 말린 뒤 재사용할 수 있어 돈이 들지 않는 경제적 효과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좀벌레 새끼 생기는 원인 퇴치법(퇴치약) 무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습한 환경을 제거하는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