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에서 냄새로 때 제거 중 진물 발생(성인) 별 일 없을까
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의학

배꼽에서 냄새로 때 제거 중 진물 발생(성인) 별 일 없을까

배꼽에서 냄새로 때 제거 중 진물 발생(성인) 별 일 없을까 간단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배꼽에서 진물이 나는데 왜 그런가요?

거의 대부분 배꼽 때 제거를 하다 발생합니다.

▶ 배꼽을 만지지 않아도 진물이 나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정의학과 혹은 피부과를 방문하여 처방을 받으면 금방 해결됩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배꼽에서 냄새로 때 제거 중 진물 발생(성인) 별 일 없을까

여러분은 때를 언제 미시나요? 저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때를 밀고 있으며 일이 바쁘다 보면 2주일에 한번정도는 때를 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를 밀지 않는다고 해서 샤워까지 하지 않는 것은 아니며 샤워는 늘 꾸준히 해주고 있습니다.

 

 

뭐 당연한 소리로 들릴 수 있지만 언제나 본인을 아니면 남을 위해서라도 청결을 신경써야 하잖아요? 그런데 이상하게 다른곳은 모르겠는데 쏙 들어가있는 배꼽을 보고 있으면 그냥 손으로 조금씩 후벼파고 싶은 생각이 들때가 있고 종종 손으로 후벼파곤 합니다. 물론 손으로 후벼팔때는 배꼽에 상처가 나지 않게 살살 후벼파야 하겠죠?


- 배꼽에서 진물이 발생하는 이유?

배꼽을 손가락으로 살살 자주 파내다보면 이게 왠지 모를 쾌감이 있는데 때를 제거하기 위해 조금 파내고 마는 것은 별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자주 파내다 보면 십중팔구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물론 배꼽을 파내지 않아도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진물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가장 흔한 이유로는 염증이 문제가 되는데요 청결을 이유로 배꼽때를 파내다보면 생기는 일종의 부작용인데 손톱에 있는 병균(세균)들이 배꼽에 침투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진물이 발생하는 대다수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배꼽에서 진물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배꼽에서 진물이 발생하게 되면 처음에는 약으로 치료를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은 약중에서 박토르반 연고를 처방받거나 습진연고 혹은 처방을 받고 싶지 않다면 후시딘을 바르는 것으로 약처방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병원을 찾아가셔야 하는데 배꼽은 특별하게 어딜 찾아가야 한다는 법이 없습니다. 가정의학과,피부과,내과 등 원하는 곳을 찾아서 진찰을 받고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배꼽에서 냄새로 때 제거 중 진물 발생(성인) 별 일 없을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배곱을 건드리지 않는 것 외에는 특별히 진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없는 듯 합니다.

그리드형